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아인병원, 예비 아빠 대상 임신부 체험 '스마트대디' 진행

아인의료재단 아인병원이 예비 아빠를 대상으로 한 임신부 체험 프로그램 '스마트 대디'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스마트대디'란 예비 아빠가 임신부의 신체 변화와 비슷한 조건을 갖추기 위해 7㎏ 가량의 임신부 체험 조끼를 착용하고 본원 내 미션 장소를 찾아 돌아다니며 2000보를 달성하는 미션을 수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는 마더비문화원, 유아휴게실 등에 들러 아기 안기, 피로 풀기 마사지, 물건 들기, 발톱 깎기, 설거지하기 등의 과제를 해야 한다. 미션을 완수하면 추억을 담은 수료증을 받을 수 있다.

본원 산부인과 내 임산부 전문 상담센터인 '환희맘'은 예비 아빠들이 임신부의 힘겨운 일상생활을 경험해보며 가족과 임신부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존중하는 마음을 가져 '스마트 대디'로 거듭나는 것을 돕고자 기획했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중에는 전문 간호사가 예비 아빠들에게 올바르게 아기 안는 법, 옷 갈아입히는 법 등의 육아 팁도 제공한다. 건강검진센터에서 스트레스 검사도 받아볼 수 있으며 중간중간 깜짝 선물도 준비돼 있다.

한편 '스마트대디' 프로그램은 격주 금요일로 진행할 예정이며 산부인과 내 환희맘에 직접 방문 또는 전화 신청하면 된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