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국민체육진흥공단, 2023년 국제스포츠인재 양성사업 교육생 모집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국민체육진흥공단이 국제 스포츠 무대에서 활약할 인재 양성을 위해 '2023년 국제스포츠인재 양성사업'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2023년 국제스포츠인재 양성사업은 외국어 집중(초급), 직무 집중(중급), 직무 고급(고급) 총 3개 과정으로 구분하여 운영될 예정이다.

'외국어 집중'과정은 외국어 초급자를 대상으로 영어, 직무 및 채용 역량 교육을 제공한다. 올해부터는 선수 또는 선수 경력자를 대상으로 하는 기초 영어반을 별도로 신설하여 운영한다. '직무 집중'과정은 외국어 중급자 이상을 대상으로 한다. 국제무대 실무에 초점을 맞춘 전문 직무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한다. '직무 고급'과정은 국제경기연맹(IF) 및 아시아경기연맹(AF) 등의 소속으로 활동한 전·현직 임원 중 대한체육회 회원종목단체의 추천을 받은 자를 대상으로 국제기구 진출을 위한 경력개발 집중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과정별 우수 교육생으로 선정되면 1:1 영어교육, 국내·외 스포츠기구 현장실습 기회 부여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참가신청 및 자세한 모집 내용의 확인은 'K스포에듀'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조현재 공단 이사장은 "우리나라는 국제 스포츠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역량을 가지고 있다. 공단은 보다 많은 스포츠 인재들이 국제기구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의 지원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