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尹정부,스포츠산업 활성화' 오늘 4년만의 '2023스포엑스' 개막, 2만관중 몰린다

'2023 서울국제스포츠레저산업전(이하 2023 스포엑스)'이 16~19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4년 만에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국민체육진흥공단과 한국무역협회가 공동 주최하는 '2023스포엑스'는 국내 최대 규모이자 아시아 3대 스포츠레저산업 전시회로 국내외 기업 252개사가 참여, 코엑스 A, B, C 3개 홀에 1320개의 전시 부스가 꾸며질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4년 만에 인원 제한 없이 열리는 오픈 행사인 만큼 2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몰릴 것으로 보인다. 해외 바이어와 기업 관계자도 직접 현장에 참여해 행사는 더욱 활기를 띨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전시 품목은 헬스·피트니스, 스포츠용품, 수상·수중 스포츠, 캠핑·아웃도어 등 일상생활에서 쉽게 즐길 수 있는 스포츠 관련 품목이다. 또 국내외 최신 스포츠·레저산업의 흐름을 가장 빠르게 접할 수 있도록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부티크 피트니스(소규모 스튜디오에서 나이와 운동 수준별로 소수 인원을 대상으로 운동 프로그램 운영)' 특별관과 '마린스포츠 특별관'을 별도 운영한다.

'2023 스포엑스'는 직접 전시회를 방문하지 못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아프리카TV,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실시간 플랫폼을 활용해 전시회를 생중계한다. 또 네이버쇼핑 라이브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제품을 판매하고 크라우드펀딩사 와디즈와 함께 참여기업의 펀딩을 지원하는 등 온라인 마케팅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전시 기간 중 해외 바이어와 국내 참가기업 간 수출상담회도 운영해 스포츠기업이 투자를 유치하고 해외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뒷받침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17일 토크콘서트, 18일 피트니스 대회, 16~19일 스포츠 공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 대한 더욱 자세한 사항은 스포엑스(spoex) 공식 홈페이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