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비즈브리핑]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힐링 가전·웰니스 서비스 인기

힐링 가전과 웰니스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외부활동이 줄어들며 '코로나 블루(코로나+우울감)'를 느끼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가전업계와 IT업계는 이같은 점에 주목,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줄 수 있는 '웰니스(웰빙+행복+건강) 제품 및 서비스' 강화에 나섰다. 자신과 가족 건강을 위한 소비가 늘어나고 있는 것과 맞물려 매출 확대로 이어질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바디프랜드는 최근 '더팬텀 로코코블루'와 '더팬텀 블레이징 블랙' 2종을 출시했다. 더팬텀은 엑스디-프로(XD-Pro) 마사지 모듈을 적용해 정밀한 체형 인식과 안마 각도가 세밀하게 조절할 수 있고 미니낮잠, 야간 저소음 등 세분화된 수면 마사지 4종과 골프, 필라테스, 드라이빙 등 운동 후 받기 좋은 스포츠 마사지 4종을 제공한다. 집안에서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는 게 바디프랜드의 설명이다.

LG전자는 야외 활동이 감소, 집 안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는 이들을 위해 지난 7월 스탠바이미를 출시하며 소비자들의 긍정적 반응을 얻고 있다. 스탠바이미는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무선 스크린이다. 무빙휠을 적용해 이동이 쉽고, 인체공학 디자인을 적용한 화면을 탑재해 좌우와 위아래 모두 편하게 조정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최근에는 홈가드닝을 통한 힐링 효과에 주목, 식물생활가전 'LG 틔운'도 출시했다. .

IT업계는 앱을 활용한 이색 웰니스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습관형성 플랫폼 '챌린저스'는 운동, 학습, 시간관리, 감정관리 등 다채로운 미션에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재미 요소를 강화, 운동을 하면서 신체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는 '홈트 영상보고 운동하기' 챌린지 참여의 경우 이용자수가 전년 동기 대비 165% 가량 늘었다.

휴마트컴퍼니는 심리상담을 받고 싶은 고객과 심리상담사를 연결해주는 앱 '트로스트'를 운영 중이다. 트로스트는 심리상담, 셀프케어, 마음관리 AI 챗봇, 정신과·약물 정보 등 다양한 정신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근에는 '명상 & 사운드'를 통해 바쁜 일상 중에도 가볍게 힐링할 수 있는 명상과 상황별 사운드 콘텐츠를 선보였다.

가전업계 관계자는 "집안 생활이 증가함에 따라 힐링에 초점을 맞춘 제품과 관련 서비스들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같은 현상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