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LG U+ 기부 플랫폼 ‘도전은행’, 고객이 직접 만든 이모티콘 ‘도전콘’ 출시

LG유플러스는 자사의 고객 참여형 기부 플랫폼 '도전은행'이 이용자가 직접 만든 카카오톡 이모티콘 '도전콘'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도전은행에서 진행한 '나만의 이모티콘 드로잉하기' 도전과제를 통해 이용자가 직접 만든 이모티콘 12개와 LG유플러스가 제작한 4개, 총 16개로 구성된 '도전콘'을 선보였다.

'나만의 이모티콘 드로잉하기'는 9월 29일부터 10월 30일까지 도전, 성공, 좌절, 응원 4가지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이용자가 직접 이모티콘 밑그림을 그리는 과제다. 한달간 총 742건의 도전 건수를 기록, '응원하기' 기능을 활용한 인기투표를 통해 가장 응원을 많이 받은 12개를 선정했다.

LG유플러스는 도전콘 출시를 기념해 기존 도전은행 가입자를 비롯, 내년 1월 2일까지 신규 가입하는 전원에게 도전콘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회원가입 시 도전은행 마케팅 수신에 동의한 고객 대상으로, 문자메시지를 통해 개별 안내된다.

도전은행은 이용하고 있는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도전은행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도전은행 모바일 웹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김희진 LG유플러스 브랜드전략팀장은 "도전과제부터 기부처 선택까지 참여자 중심으로 운영되는 도전은행을 통해 선한 영향력이 사회에 지속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