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이용대배]고교 국가대표 이서진 '무한질주'…단체 이어 개인전 승승장구

[화순=스포츠조선 최만식 기자] '이것이 국가대표 클래스.'

배드민턴 고교생 국가대표에게 국내 학교대항전 무대는 좁았나보다.

고교생 국가대표 이서진(17·충주여고 2)과 노진성(18·전대사대부고 3)이 '2021 화순 이용대배 전국학교대항배드민턴선수권대회'에서 순항을 이어나갔다.

이서진은 13일 전남 화순군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벌어진 대회 여고부 개인전서 단·복식에 겹치기 출전해 준결승에 진출했다.

지난 8월 '2022년도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최연소 국가대표가 된 이서진에게 고교 대회는 식은 죽 먹기나 다름없었다. 단식 64강전부터 2대0 완승 행진을 달려 온 그는 이날 문유윤(영덕고)과의 8강전서도 2대0으로 승리했다.

복식에서도 파죽지세는 마찬가지. 김애린과 복식조를 이룬 이서진은 복식 32강전부터 이날 8강전까지 내리 2대0으로 승리하며 풀세트 체력 소모 없이 준결승에 올랐다.

이서진이 소속된 충주여고는 개인전에 앞서 벌어진 이 대회 단체전 여고부 우승을 거머쥔 팀이다. 충주여고의 우승에 이서진이 일등공신이었다. 이서진은 단체전에서 단·복식에 겹치기 출전했는데, 16강부터 결승까지 자신이 출전한 총 8경기에서 한 번도 패하지 않았다.

이서진은 준결승에서 흥미로운 '복수 도전장'을 받게 된다. 단식에서 정다연(화순고), 복식에서 정다연-공여진(화순고)을 만나는데, 공교롭게도 단체전 결승 상대였다. 마찬가지로 겹치기 출전 투혼을 벌이고 있는 정다연은 단체전 결승 첫 주자(1단식)로 나서 이서진에 0대2로 패했고, 3복식에서도 이서진-김애린조에 0대2로 패하며 충주여고 우승 확정의 제물이 됐다.

11일 단체전 결승 이후 사흘 만에 '외나무다리'에서 이서진을 다시 만나는 정다연이 '복수전'에 성공할지 관심이 모아진다.

남고부 국가대표 노진성은 이날 조송현과 짝을 이룬 복식에서 준결승 진출에 성공, 김도윤-현시원(전주생명과학고)과 결승 티켓을 다툰다. 노진성은 단체전에서 1라운드 탈락한 아픔을 겪은 터라 주 종목인 복식에서 명예회복을 노리고 있다.

이서진 정다연과 마찬가지로 최평강(매원고) 김광빈(광명북고)도 2종목 중복 출전에 성공했다. 남고부 단체전 우승의 주역인 최평강은 단식에 이어 전아람(영덕고)과의 혼합복식에서 4강에 진출했다. 김광빈은 유승완(광명북고)과의 복식, 정유빈(포천고)과의 혼합복식에서 나란히 준결승에 올랐다. 화순=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이용대배 학교대항배드민턴선수권 결과(고등부 8강전)

▶남자단식

최평강(매원고) 2-0 김병재(김천생명과학고)

박성주(전남기술과학고) 2-0 이승현(광명북고)

정민제(전남기술과학고) 2-1 하진호(김천생명과학고)

오재혁(매원고) 2-0 김하빈(전남기술과학고)

▶남자복식

김광빈-유승완(광명북고) 2-1 박웅기-박다연(전대사대부고)

김태림-유준서(전주생명과학고) 2-0 안윤성-김승민(전대사대부고)

노진성-조송현(전대사대부고) 2-0 이유준-박원규(매원고)

김도윤-현시원(전주생명과학고) 2-0 오권호-장승우(전대사대부고)

▶여자단식

정다연(화순고) 2-0 이은희(광주체고)

이서진(충주여고) 2-0 문유윤(영덕고)

최경진(창덕여고) 2-0 이주영(전주성심여고)

박나경(충주여고) 2-0 김예리(광주체고)

▶여자복식

이서진-김애린(충주여고) 2-0 권지민-박소연(치악고)

정다연-공여진(화순고) 2-0 조유나-홍유빈(영덕고)

송채민-유은채(대성여고) 2-0 고희진-김민희(제주여고)

최경진-김나현(창덕여고) 2-0 이혜민-전수경(서일고)

▶혼합복식

최평강(매원고)-전아람(영덕고) 2-1 김현빈(제주사대부고)-하지윤(제주여고)

박시현(밀양고)-권하원(밀양여고) 2-1 유준서(전주생명과학고)-고희주(전주성심여고)

이민욱(제주사대부고)-오연주(제주여고) 2-1 한종성(전대사대부고)-여나영(광주체고)

김광빈(광명북고)-정유빈(포천고) 2-0 권동건(문수고)-강소이(범서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