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보라매병원 '의료질평가' 2년 연속 1등급 획득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이 보건복지부가 주관한 '2021년 의료질평가' 주요 영역에서 1등급을 받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등급을 획득했다.

의료질평가는 국민에게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목적으로 의료의 질을 높이는데 기여한 의료기관을 선정해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평가제도다.

이번 평가는 지난 20년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12개월의 진료실적이 있는 전국의 상급종합병원 및 종합병원을 대상으로 ▲환자안전 ▲의료질 ▲공공성 ▲전달체계 및 지원활동 ▲교육수련 ▲연구개발 등 6개 영역에 대한 평가점수를 산출해 각 의료기관별로 등급이 부여됐다.

이번 평가에서 보라매병원은 환자안전·의료질·공공성·전달체계 및 지원활동 영역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전체 상위 10% 이내에 해당하는 '1-나' 등급을 획득했으며, 교육수련 영역에서도 1등급을 획득해 2년 연속 1등급 획득이라는 우수한 성과를 달성했다.

정승용 원장은 "앞으로도 보라매병원은 장기화되는 코로나19 대응에 적극 앞장서고, 나아가 모든 환자분들에게 최상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