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KT 플레이디, ‘센스엔’ 출시 8개월 만에 중소상공인 광고수주액 1억원 돌파

KT그룹 디지털광고대행사 플레이디가 AI 광고운영 서비스 SENSE.N(센스엔) 출시 8개월 만에 월 수주액 1억원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센스엔'은 광고 집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초보 광고주와 중소상공인을 위한 디지털 마케팅 올인원 서비스다. 코로나19 이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상공인을 돕고, 예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하면서도 편리하게 광고를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지난 3월 '센스엔'을 정식 출시했다. 출시 4개월 만인 지난 7월, 기술력을 인정받아 '2021 대한민국 디지털애드어워즈' 테크 솔루션 애드테크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센스엔은 출시 이후 8개월 만에 가입자수 50배 증가, 수주액 323% 증가하는 등 시장에서 큰 반응을 얻고 있다.

플레이디는 중소형 광고주를 넘어 광고주 저변 확대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해 나갈 방침이다.

네이버 파워링크와 쇼핑검색에 이어 매체를 다양화할 계획이며, 광고주 응대 AI 챗봇 서비스를 고도화해 편의성과 광고 효율을 극대화할 예정이다.

플레이디 관계자는 "시장의 니즈와 트렌드를 선제적으로 파악하여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기존의 대기업?중견기업 광고주 뿐만 아니라 SMB 시장에서도 영향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