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종합] 150억 요구vs공갈협박..영탁, 예천양조와 '영탁막걸리'로 법정行(전문)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가수 영탁(본명 박영탁)과 영탁막걸리를 출시했던 예천양조의 갈등이 법정으로 간다.

영탁 측은 21일 예천양조가 공갈협박, 명예훼손, 상표권 부당 사용 등을 하고 있다며 법적대응을 예고했다. 영탁의 소속사인 뉴에라프로젝트는 "법적 대응을 준비하고 있으며 내주에 고소장을 제출할 예정"이라며 "예천양조 측은 영탁 팀에 대하여 공갈 협박 행위를 하였으며 이로 인하여 영탁과 그의 가족 모두 심각한 정신적 고통을 겪고 있으며 영탁의 활동에 큰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예천양조 측은 자신들의 요구에 따라 상표권 협상을 하지 않으면 가수 영탁의 이미지에 큰 손상을 입게 할 것이고 이를 통해서 영탁은 사회에서 매장당하게 될 것이라고 공갈 협박하였다. 더욱 심각한 것은 60대 후반 영탁의 모친에게 예천양조 측이 직접 전화를 하여 아들의 인생이 망가지게 될 수 있으니 예천양조가 주장하는 조건에 따라 상표권 협상에 임하라는 협박을 하였다"고 했다.

뉴에라는 또한 "매니지먼트사에도 여러 차례에 걸쳐서 예천양조 측이 요구하는 내용으로 상표권 협상을 하지 않으면 영탁의 이미지에 큰 손상을 입힐 것이며 매니지먼트사에도 좋지 않은 일이 발생하는 것이니 자신들이 요구하는 방향으로 협상에 임하게 하라고 공갈 협박하였다. 이러한 예천양조 측의 공갈 협박 행위에 대한 녹취, 문자 메시지 등 객관적인 자료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러한 예천양조의 위법한 행위는 법의 심판을 받을 것이다"라고 경고했다.

뉴에라프로젝트에 따르면 현재 영탁의 부모님은 심각한 정신적인 고통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뉴에라는 "현재 예천양조는 공갈 협박했던 내용을 실행해 영탁 님에 대한 모욕과 비방, 그리고 허위 사실들을 유포하여 영탁 님의 이미지에 심각한 손상을 가하고 있으며 그의 가족을 모욕하고 비방하여 고통에 이르게 하고 있다. 예천양조에서는 영탁 님과 가족의 고통과 이미지 손상을 이용하여 '영탁' 상표권을 갈취하려는 행위를 하고 있다. 이러한 예천양조의 부당한 행위의 목적이 오직 상표권을 갈취하기 위한 것임을 여러분께서 헤아려주시길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영탁과 예천양조는 돌아올 수 없는 다리를 건너고 있는 형국이다. 예천양조 역시 19일 영탁 측이 거짓말을 하고 있다며 "영탁 측이 150억원의 계약금을 요구했다는 근거자료가 있으며 공갈이나 협박을 한 사실이 전혀 없다. 성명권 인격권 상표 및 영업표지의 부당사용이란 주장은 설득력이 없으며 고소장을 받게 되면 정당하고 사실적인 증거자료에 입각해 수사기관과 법원에 사실을 상세히 밝히겠다"는 입장을 전한 바 있다.

영탁은 지난해 종영한 TV CHOSUN '미스터트롯'에서 강진의 '막걸리 한잔'을 열창하며 '막걸리'하면 영탁이 떠오르게 만드는 등 광고 모델 섭외 0순위가 된 바 있다. 이에 같은해 4월 1일 예천양조와 '영탁막걸리' 1년 광고 모델 계약을 맺었다. 그러나 모델 재계약이 불발되는 과정에서 갈등의 골이 깊어진 상태다. 진실 공방을 벌이고 있는 상황에서 법정에서의 판결이 관심을 모은다.

다음은 영탁 측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뉴에라프로젝트입니다.

㈜예천양조 측의 공갈 협박 행위에 대해 법적 대응을 준비하고 있으며 내주에 고소장을 제출할 예정입니다. 이에 앞서, ㈜예천양조 측에서 심각한 수준의 허위 사실 유포와 비방을 하고 있어 공갈 협박에 대한 사실 관계 안내를 드립니다.

㈜예천양조 측은 영탁 님에 대하여 공갈 협박 행위를 하였으며 이로 인하여 영탁 님과 그의 가족 모두 심각한 정신적 고통을 겪고 있으며 영탁 님의 활동에 큰 어려움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예천양조 측은 자신들의 요구에 따라 상표권 협상을 하지 않으면 가수 영탁의 이미지에 큰 손상을 입게 할 것이고 이를 통해서 영탁은 사회에서 매장당하게 될 것이라고 공갈 협박하였습니다. 더욱 심각한 것은 60대 후반의 영탁 님의 모친에게 ㈜예천양조 측이 직접 전화를 하여 아들의 인생이 망가지게 될 수 있으니 ㈜예천양조가 주장하는 조건에 따라 상표권 협상에 임하라는 공갈 협박을 하였습니다.

또한 매니지먼트사에도 여러 차례에 걸쳐서 ㈜예천양조 측이 요구하는 내용으로 상표권 협상을 하지 않으면 영탁의 이미지에 큰 손상을 입힐 것이며 매니지먼트사에도 좋지 않은 일이 발생하는 것이니 자신들이 요구하는 방향으로 협상에 임하게 하라고 공갈 협박하였습니다.

이러한 ㈜예천양조 측의 공갈 협박 행위에 대한 녹취, 문자 메시지 등 객관적 자료를 확보하고 있으며 이러한 ㈜예천양조의 위법한 행위는 법의 심판을 받을 것입니다.

무명 생활 20년을 지나 이제 막 자리를 잡고 있는 아들을 뒷바라지 한 부모에게, 그리고 부모가 지어 준 이름을 통해 큰 성장을 이룬 기업이 당신의 아들에게 위해를 가하겠다는 공갈 협박을 하는 행위는 있을 수 없는 일입니다. 이로 인하여 현재 영탁 님과 그의 가족 모두 심각한 정신적 고통을 받고 있으며 삶이 피폐해지고 있습니다.

심지어 현재 ㈜예천양조는 공갈 협박 했던 내용을 실행하여 영탁 님에 대한 모욕과 비방 그리고 허위 사실들을 유포하여 영탁 님의 이미지에 심각한 손상을 가하고 있으며 그의 가족을 모욕하고 비방하여 고통에 이르게 하고 있습니다. ㈜예천양조에서는 영탁 님과 그의 가족의 고통과 이미지 손상을 이용하여 "영탁" 상표권을 갈취하려는 행위를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예천양조의 부당한 행위의 목적이 오직 상표권을 갈취하기 위한 것임을 여러분께서는 헤아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예천양조의 위법 행위에 대해서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할 것이며 내주에 공갈 협박 등에 대한 고소장을 제출할 예정입니다. 또한 관련된 녹취와 문자 메시지 등 증거자료는 수사기관에 제출할 것입니다.

영탁 님에 대한 여러분의 믿음과 응원 감사합니다.

뉴에라프로젝트 배상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