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AS로마서 라치오로' 페드로, 로마 구단간 거래는 무려 '40년만'

무려 40년만의 거래다.

페드로 로드리게스(34)가 AS로마를 떠나 '라이벌' 라치오에 입단했다. 라치오는 19일(한국시각) 공식 채널을 통해 페드로의 영입 사실을 공식 발표했다. 페드로는 라치오에서 등번호 9번을 달고 뛸 예정이다.

라치오와 AS로마는 이탈리아 수도 로마를 연고로 두고 있는 팀이다. 스타디오 올림피코 구장을 공유하는 두 팀은 엄청난 라이벌 의식을 자랑한다. 로마더비, 수도권더비로 불리는 이들의 대결은 전세계적으로 악명 높은 더비 중 하나다.

페드로의 이적으로 두 팀 간 라이벌 의식이 어느 정도인지 보여주는 기록이 나왔다. 19일 가제타델로스포르트는 '페드로 이적은 라치오와 AS로마 사이에 벌어진 40년만의 거래'라고 했다. 1981년 칼레토 페론이 라치오에서 AS로마로 이적한게 마지막이었다. 두 팀은 이후 어떤 선수도 주고 받지 않았다.

페드로는 지난 시즌 AS로마에서 27경기 출전 5골-2도움을 기록했다. 새로 부임한 조제 무리뉴 감독은 페드로를 방출 명단에 올렸다. 페드로는 라치오에 새로운 둥지를 틀었다. 페드로는 바르셀로나 전성시절 핵심 공격수로 활약했고, 첼시, AS로마 등을 거쳤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