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공식] 방탄소년단, 코로나19 확산여파로 월드투어 전면취소(전문)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의 월드 투어 'BTS맵 오브 더 솔'이 코로나19 확산여파로 취소됐다.

20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공식 팬 커뮤니티 위버스를 통해 "당사는 'BTS맵 오브 더 솔 투어'에 대한 팬 여러분의 긴 기다림에 부응하고자 공연 재개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다. 그러나 여러 불가항력적인 변화로 인해 기존에 계획했던 공연과 동일한 규모, 일정으로 공연을 재개하는 것이 사실상 어려운 상황"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번 투어와 관련해 지난해 2월 서울 공연 취소, 3월 북미 공연 연기 등의 조치가 있었고, 유럽 및 일본 공연은 티켓 판매를 앞두고 있던 상황에서 전체 투어 일정을 잠정 중단한 바 있다. 전면 취소를 알려드리게 되어 더욱 죄송스러운 마음"이라며 "투어 재개를 기다려오신 팬 여러분께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전하며, 팬 여러분의 기대에 보답할 수 있도록 가능한 일정과 형태의 공연을 새롭게 준비 중이다.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공지 드리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방탄소년단은 당초 지난해 4월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BTS맵 오브 더 솔 투어' 서울 공연을 시작으로 미국, 캐나다, 일본, 영국, 독일, 스페인 등 북미와 유럽 및 일본 주요 도시에서 월드투어를 진행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일정을 잠정 중단한 바 있다.

다음은 빅히트 뮤직 공지글 전문

안녕하세요. 빅히트 뮤직입니다.

'BTS맵 오브 더 솔 투어' 관련 안내드립니다.

당사는 'BTS맵 오브 더 솔 투어'에 대한 팬 여러분의 긴 기다림에 부응하고자 공연 재개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왔습니다. 그러나 여러 불가항력적인 변화로 인해 기존에 계획했던 공연과 동일한 규모, 일정으로 공연을 재개하는 것이 사실상 어려운 상황입니다. 이에 'BTS맵 오브 더 솔 투어'를 취소하게 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번 투어와 관련해 지난해 2월 서울 공연 취소, 3월 북미 공연 연기 등의 조치가 있었고, 유럽 및 일본 공연은 티켓 판매를 앞두고 있던 상황에서 전체 투어 일정을 잠정 중단한 바 있습니다. 이어 전면 취소를 알려드리게 되어 더욱 죄송스러운 마음입니다. 아울러 북미 지역 공연 티켓 예매자께는 티켓 구매처를 통해 환불과 관련한 이메일 안내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BTS맵 오브 더 솔 투어' 재개를 기다려오신 팬 여러분께 다시 한번 사과의 말씀을 전하며, 팬 여러분의 기대에 보답할 수 있도록 가능한 일정과 형태의 공연을 새롭게 준비 중이며, 가급적 빠른 시일 내에 공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