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금성출판사 창립 56주년…김무상 대표 '플랫폼 기반 에듀테크 선도기업으로 도약'

창립 56주년을 맞은 금성출판사가 플랫폼 기반의 에듀테크 선도 기업으로 도약하는 핵심 전략으로 우수한 인재들이 일하고 싶은 회사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무상 금성출판사 대표이사는 플랫폼 사업 가속화를 위해 '존중', '소통', '혁신'을 주요 키워드로 내걸었다. 금성출판사가 만들어 온 56년 역사를 기반으로 조직 간의 활발한 소통을 강화함으로써 에듀테크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하겠다는 취지다.

이를 위해 금성출판사는 올 상반기 신규 플랫폼 사업을 지휘할 신사업 조직을 구축했다. 에듀테크 기반의 서비스 기획과 개발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플랫폼 사업 본부를 신설하고 교육업계뿐만 아니라 플랫폼 업계의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인재 채용에 나서고 있다.

김무상 대표 이사는 "기존 교육콘텐츠의 디지털화를 본격적으로 작업하기 위해 새롭게 리뉴얼된 공간에서 기획자, 편집자, 제작자 등 여러 내부 인재들이 자사의 우수한 콘텐츠를 다양한 디지털 기기에 맞춰 기획, 변환하는 작업들을 합심해 진행 중"이라며 "앞으로도 우수 인재들을 적극 채용하고 에듀테크와 플랫폼에 관심을 가진 인재들이 자유롭게 소통하며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더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또한 "코로나19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교육업계에서 플랫폼화는 선택이 아닌 필수인 만큼 오랜 기간 구축한 자사의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금성출판사만이 할 수 있는 플랫폼 사업을 적극적으로 구상 중이다"라며 "플랫폼화를 통해 비대면 기능을 강화하면서도 고객과의 접점은 긴밀하게 유지해갈 수 있는 교육사업은 요즘 같은 시대에 더욱 빛을 발할 것"이라고 말했다.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