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장원교육, 국어·독서 결합 신개념 학습지 '국어랑 독서랑' 서비스

최근 학생들의 문해력 결핍이 사회적 문제로 대두된 가운데, 장원교육이 학생들의 문해력 향상을 위해 국어와 독서를 결합한 새로운 개념의 학습지 '국어랑 독서랑'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총 3단계로 12과정으로 구성된 '국어랑독서랑'은 예비 초등부터 중학생까지 학교 국어 교과서 과정에 맞춰 어휘와 문법, 읽기 실력 향상 및 독해 등 국어 실력을 기를 수 있는 학습지다.

문해력을 기를 수 있는 가장 첫 번째가 어휘력 향상이다. 바로 이 어휘력 향상을 위해 의미 영역별 어휘를 과학적으로 분류해 한 과정 당 3~400개의 어휘를 수록했으며, 의미영역별, 등급별 어휘학습을 통해 어휘 유추능력을 기를 수 있다. 또한 문장 이해와 교과학습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도록 교육과정을 포함한 넓은 범위의 문법 영역을 다루어 문장을 좀더 분석적으로 익힐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지문 읽기에 있어서도 새로운 방법을 적용하였다. 의미단위 묶어 읽기라는 것인데, 어절로 끊어 읽기를 하면 빠르게 읽기가 어렵다. 그러나 의미단위 묶어 읽기를 하게 되면 긴 지문도 빠르고 정확하게 읽을 수 있는 고속 정독이 가능하다.

문해력의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국어 학습 능력은 단순히 책을 많이 읽거나 문제집을 푼다고 해서 향상되지 않는다. 다양한 분야의 책을 자신의 능력에 따라 읽어야 읽기에 대한 거부감도 없어지고 읽기 실력도 향상될 수 있다. 이를 위해 '국어랑 독서랑'은 학년별로 읽어야 하는 다양한 분야의 도서 지문과 독해 문제를 제공해 문제를 해결하는 힘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다.

장원교육 관계자는 "국어는 전 과목에서 사용되는 언어로 논리력, 판단력, 표현력, 문제 해결력을 위해서는 반드시 국어 학습 능력이 필요하다"라며 "국어랑 독서랑 학습지를 통해 모든 학습의 기초라고 할 수 있는 어휘력, 독해력, 표현력, 문해력을 기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