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크린토피아, 가족 창업노하우 담은 영상 ‘알쓸창업’ 공개

세탁 전문 기업 크린토피아(대표 이범택)가 가족 창업의 강점과 성공 전략을 담은 유튜브 영상 '알쓸창업'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은 '크린토피아 코인워시 대전전민점' 점주와 가족들의 창업 성공 스토리를 중심으로 예비 창업자들의 가족 창업 및 성공적인 운영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 및 제작됐다.

크린토피아 코인워시 대전전민점 점주와 가족들은 "가족 창업 시, 가족 구성원들의 끈끈한 신뢰 관계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매장 운영과, 창업 초반 인건비 부담이 없어 단시간에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또한 가족 각자의 성향에 따라 매장 관리 및 배달 서비스 등을 분업화할 시 추가 수익 창출에 유리하다고 밝혔다. 실제로 대전전민점의 점주 가족 구성원 중 일부는 매장에 상주해 세탁편의점 운영 및 코인빨래방 관리를 담당하고 있으며, 다른 가족 구성원은 수거 배달 서비스를 담당하여 성공적으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크린토피아 코인워시 대전전민점 점주와 가족들은 현재의 운영에 만족하며, 또 다른 매장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크린토피아 코인워시 대전전민점은 기존 크린토피아 '세탁편의점' 서비스에 '24시간 코인빨래방'의 장점을 합친 세탁멀티숍 '크린토피아+코인워시'로, '융복합 창업'과 '배달 서비스' 등 최신 창업 트렌드를 한 공간에 모아 놓은 사업 유형이다.

크린토피아 관계자는 "예비 창업자들의 가족 창업에 대한 문의가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가족 창업의 강점과 운영 노하우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는 영상을 준비했다"고 밝히며 "크린토피아는 점주들과 상생하는 기업으로 더욱 성장하기 위해 가맹점을 위한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며, 매장 운영 노하우 공개 등의 콘텐츠도 그 일환"이라고 덧붙였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