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공식]영화 '습도 다소 높음', CJ 요청에 '기생충' 패러디 포스터 즉각 회수 조치(전문)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 영화 '습도 다소 높음'이 CJ ENM측의 요청에 따라 '기생충' 패러디 포스터를 철회했다.

영화 '습도 다소 높음'의 제작사 백지수표㈜측은 12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8월11일 배포한 '기생충' 패러디 포스터와 관련해 '기생충'의 저작권사인 씨제이이엔엠(CJ ENM)으로부터 패러디 포스터의 제작 및 온라인 배포에 대해 철회 요청을 받았다"고 알렸다. 이어 "이에 따라 '습도 다소 높음' 팀은 해당 포스터를 사용하지 않기로 하였고 즉각적인 회수 조치를 취하고 있다"며 "관련된 게시물이 삭제될 수 있도록 협조 요청 드린다"며 부탁했다.

앞서 '습도 다소 높음'은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의 포스터를 공개하고 보도자료를 통해 언론에 배포한 바 있다.

'습도 다소 높음'은 극한의 습도가 엄습해온 어느 여름날, 에어컨을 꺼버린 극장에서 벌어지는 일을 그린 코미디 영화다. '델타 보이즈' '튼튼이의 모험' 등을 연출한 고봉수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이희준, 김충길, 신민재, 백승환 등이 출연한다. 9월 1일 개봉.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soun.com

▶보도자료 전문

지난 8월 11일(수) 배포한 <기생충> 패러디 포스터와 관련하여 안내 드립니다. <기생충> 패러디 포스터와 관련하여 영화 <기생충>의 저작권사인 씨제이이엔엠으로부터 패러디 포스터의 제작 및 온라인 배포에 대해 철회 요청을 받았습니다. 이에 따라 <습도 다소 높음> 팀은 해당 포스터를 사용하지 않기로 하였고 즉각적인 회수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관련된 게시물이 삭제될 수 있도록 협조 요청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