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미르4', 블록체인 기술 적용된 글로벌 버전 26일 출시

위메이드는 모바일 MMORPG '미르4'를 오는 26일 글로벌에 정식 출시한다.

전세계 170여개국에 선보이며, 영어와 중국어 등 총 12개 언어를 지원한다. 현재 사전예약을 진행중인 '미르4'는 지난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실시한 글로벌 비공개 테스트(CBT)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위메이드는 전했다. 테스트 참가자들은 탄탄한 세계관, 몰입도 높은 게임 스토리에 대해 호평했고 모바일과 PC를 넘나드는 완벽한 크로스 플레이에도 긍정적인 평가를 했다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또 위메이드는 글로벌 서비스에서 의도한 국가별 문파의 생성과 나아가 그들이 전쟁을 펼치면서 확대되는 국가전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었다며 CBT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해 글로벌 서비스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지난해 11월 국내에출시된 '미르4'는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등 한국 주요 앱 마켓 인기 순위 1위와 매출 최상위권을 기록하며 견고한 이용자층을 확보했다.

신비롭고 우아한 동양의 아름다움을 MMORPG에 구현한 것이 특징으로 높은 수준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함께 성장하는 '문파', 전략과 경쟁의 재미 '프리루팅', 숨겨진 이야기를 풀어내는 기연 등의 콘텐츠를 가지고 있다. 한편 글보럴 버전에는 블록체인 기술인 NFT(대체 불가능 토큰)와 유틸리티 코인이 게임에 적용된다.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