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커밍아웃' 송인화, 2세 연하 여자친구 공개 '남녀 사랑과 같아...결혼할 것'('개기자')

[스포츠조선닷컴 이게은기자] 배우 겸 개그우먼 송인화가 동성 연인을 공개하며 앞으로의 계획도 밝혔다.

9일 유튜브 채널 '개기자'에는 '개그우먼 송인화에게 연인이 생겼다고? 동성애 최초 공개! 커밍아웃!(2부)'라는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10분 30초 분량의 인터뷰에서 송인화는 동성 연인까지 공개하며 솔직한 이야기를 털어놨다. 먼저 그는 "특별한 연애를 하고 있다. (연인과) 만난다고 하면 주변 질문에 기분이 상할 때가 있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등장한 송인화의 연인은 자신의 이름을 밝힌 후 송인화보다 2살 어리다고 설명했다.

송인화는 "제가 동성애를 느낀 건 유치원 때다. 좋아하는 오빠가 있었는데 동시에 유치원 선생님도 좋아했다"라고 털어놨다. 또 동성을 향한 감정에 대해 "특별한 감정이다. 남녀간의 사랑과 같다. 다르지 않더라"라고 말했다.

러브스토리도 공개했다. 송인화와 그의 연인은 지인과의 자리에서 우연히 만나게 됐다고. 송인화는 "다 같이 노는 자리였는데 서로 잘 맞았다"라며 애정을 드러냈다. "스킨십을 하느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그렇다. 그런 게 궁금하시냐"라며 가감없이 답했다.

송인화는 또 연인이 미국 시민권자라고 밝히며 "미국에는 동성 결혼이 합법인 주가 있다. 언젠가 반드시 둘이 서류적으로도 하나가 되고 싶다"라며 떳떳한 사랑을 하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누군가에게 저희 얘기는 반감을 살 수 있다. 하지만 목표가 있으니 저희를 반대하고 비호감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더라도 나아가겠다"라는 포부도 전했다.

한편 송인화는 1988년생으로 2005년 영화 '투사부일체'로 데뷔했다. 이후 2013년 KBS 28기 공채 개그맨이 되며 다재다능한 활약을 펼쳤지만 그해 12월 대마초 흡연 혐의로 기소돼 징역 6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은 바 있다.

joyjoy90@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