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산업은행·KAIST, 'KDB·KAIST MBA 스타트업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산업은행과 KAIST 경영대학은 'KDB·KAIST MBA 스타트업 인턴십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산업은행에서 투자한 유망 스타트업에 MBA 과정 재학생을 연계해 운영하는 이 프로그램은 스타트업에 인재 활용 기회를 제공하고, 참여 재학생에게는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스타트업 생태계를 이해하고 창업정신을 고취하는 데 의의가 있다.

특히, MBA 과정에 재학중인 우수 인재를 대상으로 하는 국내 최초의 스타트업 인턴십 프로그램이라는 특징을 가진다.

산업은행 투자 스타트업 4개사는 총 8명의 인턴을 채용했고, 여름학기 2개월(6.21~8.31)간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프로그램은 스타트업 앞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선발분야(전략기획, 마케팅, 빅데이터 등), 세부전공 등 기업의 수요를 수용하여 설계되었으며, 운용 과정에서, MBA 재학생은 스타트업 소개서를 검토하고 복수 지원할 수 있게 하는 한편, 스타트업 역시 매칭·배정이 아닌 자체 모집 기준과 절차에 따르게 하여 만족도를 높이도록 노력했다. 또한, 이 프로그램은 스타트업과 인턴 간의 자율협의로 기간을 연장할 수 있으며, 향후 산업은행과 KAIST 경영대학은 본 인턴십 프로그램을 정규화해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