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게임빌, 창립 20주년 맞아 인포그래픽 공개하며 재도약 다짐

게임빌은 올해 창립 20주년을 맞아 'TOP 20 NEWS'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지난 2000년 1월 10일 창립한 게임빌은 2020년을 맞아 도약하는 20년을 다짐하고 있다.

지난 20년간 모바일게임 개발과 서비스에 매진했던 게임빌은 대표작 '게임빌프로야구 시리즈'를 비롯해 세계 최초로 휴대폰을 회전시키며 즐길 수 있는 '놈' 시리즈, 간결한 게임성으로 해외에서 최고 모바일게임에 올랐던 '물가에돌튕기기', 방대한 스토리로 사랑받은 RPG '제노니아' 시리즈 등을 통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큰 인기를 모아왔다.

또 서비스 6주년을 맞이하는 '별이되어라!'와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은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 해 유저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지난해 말에는 게임빌프로야구 시리즈의 최신작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를 국내에 선보이기도 했다. 이밖에 지난 2013년에 인수한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게임빌은 지금까지 쌓아온 모바일게임 개발 노하우와 글로벌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넘버원 모바일게임 회사가 되기 위한 각오를 다시 한번 다지겠다고 강조했다. 2020년에는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차별화된 게임성을 가다듬어 글로벌 출시를 준비 중이며, 유명한 영국 유명 레이싱 게임 개발사 슬라이틀리 매드 스튜디오와 함께 개발 중인 '프로젝트 카스 고(Project CARS GO)'도 출시할 예정이다.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