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손흥민 英 언론 인터뷰 '아무도 토트넘 우승 경쟁 이야기안해'

[런던(영국)=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손흥민(토트넘)이 토트넘의 리그 우승 가능성에 대해 신중하지만 자신감 있는 태도를 보였다.

영국 일간지 '더 선'운 27일 밤(현지시각) 손흥민의 인터뷰를 올렸다. 26일 본머스와의 경기가 끝난 뒤 했던 인터뷰였다. 손흥민은 이 경기에서 2골을 집어넣었다.

토트넘은 이날 승점 3점을 추가하며 2위로 올라섰다. 1위 리버풀과는 승점 6점차이다. 3위 맨시티에 승점 1점 앞서있다.

손흥민은 "이제 리그 반을 했다. 그리고 우리는 2위다. 1등에 6점 뒤져있다"며 상황을 설명해다. 이어 "사실 그 누구도 우승 경쟁에서 우리가 있다고는 이야기하지 않았다"고 했다. 실제로 올 시즌 우승 경쟁은 리버풀과 맨시티의 2파전이라는 예상이 많았다. 손흥민은 이를 꼬집은 것이었다. 손흥민은 "사람들은 우리가 2위라는 사실을 여전히 믿지 않는다"면서 "그래서 우리는 우리 자신에게 집중해야 한다. 우리의 경기를 하고 우리가 늘 하던 방식으로 플레이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한 "나는 언제나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노력한다. 우리는 할 수 있다. 모든 선수들이 나와 같이 생각하고 있다. 맨시티나 리버풀에 대해서는 이야기도 생각도 하지 않는다. 우리는 우리의 길을 갈 뿐"이라면서 자신들에게 집중할 뜻을 내비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