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양다일, '미안해' MV 2천만뷰 돌파…발라드곡으로 이례적인 기록

[스포츠조선 조윤선 기자] 브랜뉴뮤직의 대세 싱어송라이터 양다일의 '미안해' 뮤직비디오가 발라드 곡으로는 이례적으로 유투브 조회수 2천만뷰를 돌파해 화제다.

'미안해'는 물론 한달 전 발표했던 '고백' 역시 많은 사랑을 받으며 대세 음원강자로 자리 잡은 양다일의 '미안해' 뮤직비디오 2천만뷰 조회수 달성은 양다일의 이런 인기와 화제성을 증명하는 것으로, 특히 화려한 퍼포먼스 중심의 기존 케이팝 뮤직비디오들과 달리 감성적인 드라마 타이즈 뮤직비디오로 이번 결과를 만들어 내며 자신만의 색깔 있는 음악을 구사하는 싱어송라이터가 대중들에게 얼마나 깊게 어필하고 자리매김 할 수 있는지를 보여줬다는 것에서 그 의미를 찾을 수 있다.

또한, 매일 하루가 멀다하고 새로운 음악이 쏟아지는 음악 시장에서 11개월이 넘도록 차트 상위권에 머무르며 스테디한 사랑을 받는 양다일의 '미안해' 2천만뷰 달성은 가파른 상승곡선으로 경쟁하듯 뷰수를 기록하는 아이돌과는 또 다른 양다일이라는 아티스트가 차근히 성장해 온 시간과 비례한다는 점에서도 주목할만 하다.

발라드 곡으로 2천만뷰라는 고무적인 기록을 달성한 양다일은 바로 내일 열리는 브랜뉴뮤직의 레이블 콘서트 '브랜뉴이어 2018' 공연에서 자신의 히트곡들을 부를 예정이다.

supremez@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