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너도인간이니' 공승연부터 박영규까지 '로봇 서강준'의 주변인들

[스포츠조선닷컴 정유나 기자] KBS 2TV 월화드라마 '너도 인간이니'(극본 조정주, 연출 차영훈, 제작 너도 인간이니 문전사, 몬스터유니온)에서 의식을 잃은 인간 남신(서강준)을 사칭하고 있는 인공지능 로봇 남신Ⅲ(서강준). 그의 주변에서 인간 사칭극을 함께 돕고 있는 주동자 혹은 긴장감을 높이고 있는 방해자를 정리해봤다.

#1. 인간 사칭극 주동자 : 공승연, 이준혁, 김성령

남신의 비서 지영훈(이준혁)과 남신의 친엄마이자 남신Ⅲ를 제작한 오로라(김성령). 이들은 엄마 오로라를 보기 위해 체코에 온 남신이 사고를 당해 쓰러지자, 그의 자리를 지키기 위해 남신Ⅲ를 한국에 보내며 인간 사칭극의 막을 올렸다. 여기에 강소봉(공승연)은 남신Ⅲ가 로봇이라는 걸 알면서도 그의 경호원으로 남아 비밀을 지켜주며 기분 좋은 반전을 선사했다. 특히 소봉은 남신Ⅲ를 남신의 대체 로봇이 아닌, 그 자체로 바라보며 귀엽고 설레는 로보맨스(Robot+Romance)를 이끌어가고 있다.

#2. 인간 사칭극 방해자 : 유오성

아직 남신Ⅲ의 정체를 알지 못하지만, 등장할 때마다 보는 이들의 간담을 서늘케 하고 있는 서종길(유오성) 이사. PK그룹을 차지하기 위해 호시탐탐 기회를 노려왔던 그에게 어딘가 미묘하게 달라진 남신 즉, 남신Ⅲ는 눈엣가시였기 때문. 이에 종길은 남신Ⅲ의 약점을 찾기 위해 날카로운 눈빛으로 그를 주시하고 있다. 과연 남신Ⅲ는 종길의 무시무시한 레이더망에서 무사히 벗어날 수 있을까.

#3. 인간 사칭극 변수 : 박환희, 박영규

각각 남신의 약혼자와 할아버지이지만, 아직 남신Ⅲ의 정체를 모르고 있는 서예나(박환희)와 남건호(박영규). 하지만 예나는 덜컥 남신과의 결혼을 선언하며 남신Ⅲ와 주변인들을 당황케 했고, 지난 12회에서 남신Ⅲ는 치매를 고백하는 건호에게 "치매 아니에요, 할아버진"이라며 충격을 선사했다. 남신Ⅲ의 예측범위를 벗어나는 돌발 행동을 이어가고 있는 예나와 건호. 이들이 인간 사칭극에 어떤 변수를 선사할지 궁금증이 더해지고 있다.

jyn2011@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