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미국항공유학, 남유타주립대 항공운항학과 본교 오리엔테이션

남유타주립대 항공운항학과 학생들이 2018년 1월 봄학기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남유타주립대 아시아센터가 전했다.

남유타주립대 항공운항학과는 세계적 수준의 전문 조종사를 양성하는 학과로 남유타주립대 비행교육원에서 비행교육을 실시하여 미국연방항공청(FAA) 사업용조종사 자격증명 및 비행교관 자격증명을 취득하고 국내외 민간항공사 입사, 비행교관 등으로 진출할 수 있는 획기적인 취업 포트폴리오를 쌓을 수 있다.

2017년 약 1년 동안의 국내 교육과정을 이수한 학생들이 올 1월 봄학기에 남유타주립대 본교로 진학해 수업 이수를 시작했다.

남유타주립대에 도착한 학생들은 다양한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리엔테이션에서는 미국의 언어, 매너 등과 같은 미국 문화 이해를 위한 강연, 미국 유학 후 캠퍼스 생활을 할 때 알아둬야 할 점, 미국 대학 생활 시 도움이 될 만한 정보 등 각 부서의 담당자들이 상세한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됐다.

남유타주립대 항공운항학과의 한 학생은 "미국 항공 유학을 결정하고 국내 과정을 성실히 이수했지만 본교 오리엔테이션 시작 전에 설레기도하고 걱정도 했다. 그러나 학교의 각 담당자분들이 직접 알아야 할 내용을 상세히 설명해 주셔서 그런 걱정을 덜게 됐다. 또, 다른 나라의 동기생들과의 레크레이션 시간을 가져 그들과 한 층 더 가까워질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또 다른 학생은 "1년 동안 국내 과정을 열심히 준비한 만큼 본교에서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곧 비행실습이 시작되는데 열심히 비행실력을 쌓고 경험을 쌓아 원하는 항공사에 입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남유타주립대 아시아센터에서는 남유타주립대 항공운항학과 학생 선발전형에 관한 행정 지원업무와 홍보를 담당하고 있으며 오늘 2월 10일(토) 사전선발 전형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