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산업 발전 기여 가맹본부 정부 표창 시상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프랜차이즈 산업에 기여한 가맹본부 7곳에 정부 표창을 시상했다.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는 지난 19일 서울 서초구 쉐라톤팔래스강남호텔에서 개최한 '2018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신년 하례식'에서 지난해 12월 29일자로 수여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표창(디딤)과 식품의약품안전처장 표창(티비비씨 등 6사)을 시상하는 정부 표창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디딤은 한식의 세계화를 통한 저변 확대와 농수산물 해외 수출에 기여한 공로로 농식품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신마포갈매기', '백제원', '도쿄하나' 등 16개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는 디딤은 지난해 8월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서는 세 번째로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 곳이다. 특히 중국과 홍콩, 태국,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각국과 북미 지역에 총 수 십여개의 매장을 운영하는 글로벌 외식프랜차이즈로 굳게 자리매김하고 있다.

티비비씨, 압구정, 봉이에프엔씨, 퍼스트에이엔티, 꿈을실현하는사람들, 장스푸드 등 '2017 주방문화 개선사업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6개 가맹본부는 식약처장 표창을 수상했다.

식약처는 협회 등과 함께 소비자가 안심하고 음식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음식점 주방문화 개선사업을 추진해 왔으며 수상사들은 개방형 및 전면 주방 도입, 실시간 주방 CCTV 도입, 체계적 관리와 교육, 청결한 주방 유지 등으로 소비자들의 위생과 올바른 문화 확산에 기여한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