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메이플스토리2, 여심 잡는 3가지 포인트 '캐릭터, 하우징, 조작성'

넥슨의 기대작 '메이플스토리2'가 7월 출격을 앞두고 있다. 지난 알파테스트와 비공개테스트에서 '메이플스토리2'는 '놀이터 같은 게임'이라는 모토 그대로, 다양한 게이머의 취향에 맞는 다채로운 컨텐츠를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런 '메이플스토리2'에 특히 주목하고 있는 계층이 여성 게이머다. 전작인 '메이플스토리'에서 여성 게이머의 비중은 생각 외로 높았다. '메이플스토리2'도 전작의 명성 그대로 여성 게이머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 여성 게이머의 마음을 사로잡을 '메이플스토리2'의 컨텐츠를 살펴보았다.

피규어보다 귀여운 2등신 캐릭터를 꾸미는 재미

'메이플스토리2'를 시작하면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이 대두를 탑재한(?) 2등신 캐릭터다. '메이플스토리2'의 캐릭터는 굿스마일사의 유명 피규어 브랜드 '넨도로이드'를 연상케 하는 귀여움과 깜찍함을 자랑한다. 꽁지머리의 위치까지 자유롭게 조정할 수 있는 기본 캐릭터 생성만으로도 꾸미는 재미가 가득하다.

게임 내에서는 더 많은 커스터마이징을 제공한다. 주요 거점에 자리잡고 있는 '뷰티스트리트'에 방문해 머리 모양을 바꾸거나 염색하는 기능을 제공함은 물론, 캐릭터의 이목구비까지도 '성형'할 수 있다. 패션 리더를 위해 현실에 강남이나 압구정이 있다면 '메이플스토리2'에는 '뷰티스트리트'가 존재하는 것이다.

이것으로 끝이 아니다. 패션의 완성은 의상이다. 물론 '메이플스토리2'에 이미 준비되어 있는 의상도 다채롭고, 충분히 귀엽다. 그래도 이것조차 질렸다면 의상을 아예 자신이 직접 만들 수도 있다. 게임 내에서 옷 본을 구입해 미리 준비된 그림 파일을 입히면 끝이다. 좋아하는 캐릭터 그림이나, 연예인 사진을 옷에 넣어 입고 다닐 수 있다. 다른 사람이 만든 의상을 게임머니로 구입할 수도 있다.

'메이플스토리2'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은 알파테스트와 비공개 베타테스트에서 큰 호평을 받았다. 커다란 머리를 흔들며 다니는 귀여운 2등신 캐릭터 자체는 물론이거니와, 게이머 마음대로 '다 바꿀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은 '메이플스토리2'를 시작하자마자 여성게이머의 마음을 확 사로잡을 것이다.

현실보다 멋진 '메이플2' 속 나만의 집

집 구하기가 어려워 팍팍한 세상이지만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내 캐릭터의 몸을 뉘일 집 하나 정도는 마련할 수 있다. 맵 곳곳에 위치한 집을 구입하거나 임대해 내 입맛에 맞게 내부를 꾸밀 수 있다. 가구를 구입해 배치하거나 벽을 자신이 원하는 색으로 칠하는 것은 기본이고, 벽면이나 기둥에 나만의 무늬를 넣을 수도 있다.

재미있게도 '메이플스토리2'에는 인테리어 전문 잡지가 준비되어 있다. 무작정 자신의 집을 꾸미며 시행착오를 겪는 것도 재미의 한 부분이지만, 처음이라면 게임 내에서 획득 가능한 이 인테리어 잡지를 보고 예제에 따라 인테리어의 첫걸음(?)을 내딛는 것도 즐거운 부분이다. 또한 게이머가 집 값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부동산 정보 공유 시스템이 '메이플스토리2'에 포함되어 있다.

또한 지난 파이널 테스트에서는 메이드 시스템이 추가되었다. 남녀 성별에 따라 상냥한 집사 스타일부터 새침한 바니걸까지 다양한 성격의 메이드가 집으로 돌아온 게이머를 반겨준다. 이들은 요리, 음료 제조, 목걸이 제작 등 다양한 아이템을 제작할 수 있으며, 친밀도를 올려 게임 속 새로운 정보도 얻을 수 있는 만능 하인이다.

현실에서는 원룸도 어려운 팍팍한 삶일지 몰라도, '메이플스토리2'에서라면 번화가에 나만의 집을 마련해 하인까지 거느린 호화판 생활도 얼마든지 가능하다. 정말 꿈과도 같은 삶이다.



여성 게이머가 딱 좋아할, 풍성하고 여유로운 '메이플스토리2'

'메이플스토리2'의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하우징도 훌륭하지만 여성게이머의 마음을 사로잡을 가장 큰 매력은 바로 게임 그 자체다. 머리 큰 2등신 캐릭터에 어울리는 '블록'으로 이루어진 세계가 게이머를 기다리고 있다.

'마인크래프트'에서 보던 블록을 다듬은 듯한 형태의 '메이플스토리2' 세계에서는 입체적인 탐험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절벽을 타고 올라가 보물상자를 연다든가, 헤엄을 쳐 강 위에 있는 섬에 상륙할 수도 있고, 블록을 옮겨서 퀘스트를 수행하는 등 다양한 탐험이 준비되어 있다.

'메이플스토리2'의 간편하고 깔끔한 전투도 또 다른 매력이다. 하드코어 한 컨트롤에 익숙하지 않은 여성 게이머나 저연령층 게이머도 빠르게 게임에 적응할 수 있는 구조다. 유쾌한 분위기의 필드와, 코믹한 모습의 몬스터와 캐릭터는 '메이플스토리2'의 동화 같은 분위기를 잘 살려준다.

물론 하드코어 여성 게이머를 위해 다양한 맵과 보스, 던전도 준비되어 있다. 나만의 2등신 캐릭터를 조작해 여유롭게 '메이플스토리2'의 세계를 즐길 수도 있고, 아니면 하드코어하게 사냥과 탐험에 몰입해 성장의 기쁨을 맛 볼 수도 있다. 유명 성우도 '메이플스토리2'에 다수 출연해 다양한 NPC의 연기를 맡은 점도 주목할 부분이다.



아기자기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하우징, 동화 같은 분위기, 간편한 조작 등 '메이플스토리2'는 여성 게이머의 마음을 확 사로잡을 게임이다. 실제로 알파테스트와 비공개베타테스트에는 많은 여성 게이머가 몰려 '메이플스토리2'에 대한 기대감을 보여주었다. 그 동안 온라인 게임을 즐길까 망설였던 여성 게이머라면, 올 여름 '메이플스토리2'를 시작해 보는 것은 어떨까.



글/ 베어필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