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롯데홈쇼핑, '나눔 릴레이'로 해비타트 집짓기 봉사활동

롯데홈쇼핑 임직원 30여명이 지난 11일 강원도 춘천시 동면 지내리에서 해비타트 집짓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롯데홈쇼핑이 비영리단체들과 협약을 맺고 실시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 '나눔 릴레이'의 일환이다. 롯데홈쇼핑은 매월 하루를 '나눔 데이'로 정해 기부 방송을 실시하고 방송 수익금 중 1억원을 기부하고 협약 단체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나눔 릴레이'의 세 번째 후원단체로 해비타트를 선정하고, 임직원 30여 명과 함께 이번 집짓기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롯데홈쇼핑 임직원들은 총 9시간에 걸쳐 방음·방수 처리 작업, 석고보드 재단 후 벽과 천장에 부착하는 공정 등 집 완공을 위한 건축 작업을 진행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롯데홈쇼핑 미디어전략팀 박찬령 책임은 "입동도 지나고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보금자리를 만드는 데 작은 도움이나마 될 수 있는 뜻 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22일 기부 방송을 실시해 '최유라쇼', '정윤정쇼' 등 당일 전 방송을 통해 얻은 수익금 중 1억 원을 건축 지원금으로 해비타트에 기부할 예정이다.

박종권 기자 jkp@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