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갤럭시노트4-노트엣지 베일 벗다…엣지, 옆면 디스플레이 최초 시도

갤럭시노트4-갤럭시노트엣지 공개

삼성전자 IT기기 신작 '갤럭시 노트4'와 '갤럭시 노트 엣지'가 마침내 베일을 벗었다.

삼성전자는 3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 템포드롬에서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14 개막에 앞서 '삼성 언팩(Unpacked)' 행사를 열고 노트 시리즈 신작 '갤럭시 노트4'를 공개했다.

갤럭시 노트4는 2011년 5인치 대화면과 S펜으로 '패블릿(스마트폰+태블릿)' 카테고리를 연 노트 시리즈의 4번째 모델이다.

갤럭시 노트4는 디스플레이, 카메라, 배터리, 통화 등 스마트폰 핵심 기능을 모두 최고 사양으로 구현했다.

디스플레이는 전작 노트3와 같은 5.7인치이지만 화질을 2배 더 선명한 쿼드HD(2천560×1천440) 슈퍼아몰레드로 업그레이드했다. 1천600만 화소 후면카메라는 스마트 광학식 손떨림방지(SOIS) 기능을 탑재했다. 전면 카메라는 시리즈 최고인 370만 화소로 가장 밝은 조리개 값인 F 1.9를 지원한다. 또 와이드 셀피(selfie) 모드로 최대 120도 화각의 셀카를 찍을 수 있다. 급속 충전모드도 있고 주변 소음에 따른 자동 통화음량 조절 기능까지 갖췄다.

이날 행사에서는 커브드 엣지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갤럭시 노트 엣지도 함께 공개됐다.

갤럭시 노트 엣지는 스마트폰의 전면뿐 아니라 우측 옆면까지 정보를 표시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동영상을 보거나 인터넷 서핑을 하면서 방해받지 않고 옆 화면으로 메시지나 알림을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커버를 닫은 상태에서 엣지 스크린으로 앱을 실행하는 등 스마트폰을 제어할 수 있다.

삼성전자 IM부문 신종균 대표는 "갤럭시 노트는 인류의 진화와 함께한 펜과 필기 문화를 모바일 기술로 구현해 새로운 카테고리 시장을 창조했다"며 "갤럭시 노트4는 가장 정제되고 발전된 노트 경험의 정수를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갤럭시 노트4는 차콜 블랙, 프로스트 화이트, 브론즈 골드, 블로섬 핑크 등 4가지 색상으로 10월부터 전 세계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차콜 블랙과 프로스트 화이트 두 가지 색상의 갤럭시 노트 엣지도 일부 국가에서 먼저 선보일 예정이다.

갤럭시노트4-갤럭시노트엣지 공개에 네티즌들은 "갤럭시노트4-갤럭시노트엣지, 써보고 싶다", "갤럭시노트4-갤럭시노트엣지, 다양한 기술 첨가", "갤럭시노트4-갤럭시노트엣지, 디자인 기능 대박" 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