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애플 ios8 베타 공개, 팀 쿡 “새로운 가치 제공할 것” 정식판 발매일은?

'애플 ios8 베타 버전 공개'

세계적인 IT 업체 애플이 아이폰 계열 새 운영체제(OS) ios8 베타 버전을 공개했다.

애플은 2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모스콘웨스트에서 열린 WWDC2014에서 새 운영체제 ios8를 소개하며 특징을 설명했다.

ios8은 알림센터, 메시지, 메일, 사진 기능 등이 업그레이드 됐다. 퀵 타입이라는 키보드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으며, 헬스 키트(Health kit)기능과 가족공유(Family Sharing)라는 기능이 새로 나왔다.

알림센터 기능은 확장됐다. 메시지나 기능 등을 알림센터에서 당겨 바로 답장할 수 있게 됐다. 페이스북 메시지도 바로 '좋아요'를 누를 수도 있다.

메일기능도 새로워졌다. 메일 화면에서 바로 사진 등을 편집할 수 있고, 스와이프로 메일을 내리게 되면 작업 중인 메일을 잠시 접어두고 다른 메일을 열 수 있다.

메시지 기능에는 그룹 채팅 기능이 추가됐다. 3명 이상 그룹을 만들어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다. 현재 장소를 공유하거나 화면을 벗어나지 않고 바로 사진과 동영상을 찍어 공유할 수 있다. 채팅방에서 주고받은 첨부파일은 한 번에 모아볼 수 있으며, 방해받지 않기를 선택하면 알림을 받지 않을 수도 있다.

헬스 키트 기능은 그동안 서드파티 앱을 통해 따로 관리되던 건강 정보를 한 곳에 모아 관리할 수 있는 앱이다. 혈압이나 혈당, 몸무게, 활동량, 섭취한 칼로리, 수면시간 등 사용자 신체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한데 관리할 수 있다. 혈당 측정 기기나 나이키의 퓨얼밴드 등 서드파티 기기들과 함께 연동하면 지속적인 건강관리가 가능하다.

가족공유 기능도 눈에 띈다. 노래나 영화, 책, 앱 등 개인이 가지고 있는 콘텐츠를 가족끼리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다. 내가 앱스토어를 통해 구매한 콘텐츠는 최대 6명의 가족과 공유할 수 있고, 같은 신용카드를 통해 구매를 할 수도 있다. 나이 제한이 있는 콘텐츠의 경우 추가 인증과정을 거쳐야 한다.

개발자들에게는 터치 ID API를 비롯해, 홈 키트(Home Kit) 개발자 툴도 새롭게 공개됐다. 이를 이용하면, 집안에 있는 조명, 문, 웹캠 등을 애플기기를 통해 원격으로 조정할 수 있다. 또한 음성인식 기능인 시리와 연결해 '잔다'는 의사표시를 하면, 조명을 끄고 문을 잠그는 등 자동설정도 가능하다.

ios8 베타버전은 이날 공개되며, 가을에 정식버전이 나올 예정이다. ios8은 아이폰4s를 비롯한 모든 기기에 적용할 수 있다.

팀 쿡 애플 최고경영자(CEO)는 "기존 모바일 운영체제인 ios7은 아이폰과 아이폰 사용자 가운데 97%가 설치했다"며 "iOS8 역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애플 ios8 공개에 누리꾼들은 "애플 ios8, 정식버전 빨리 나왔으면", "애플 ios8, 빨리 업그레이드 하고 싶어", "애플 ios8, 사용하기 편리할까", "애플 ios8, 기대된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