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아파트 알림앱 '앱탭'…아파트 공지사항 폰으로 알려요

와이지서비스가 무료 아파트 알림 전용 어플리케이션 '앱탭(ATPAP)'을 출시했다.

와이지서비스 관계자는 "앱탭(ATPAP)은 아파트(APT)의 약자와 어플리케이션(APP)의 약자를 합쳐 만든 브랜드로 아파트 알림 전용 스마트폰앱으로 기존 아파트 관리사무소에서 집안 내 방송 스피커를 통해 전달되었던 공지사항을 스마트폰을 통해 외부에 있어도 실시간으로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라고 말했다.

앱 개발에 나선 정영근 와이지서비스 대표는 "앱탭은 설거지를 하다가 아파트 내 공지방송을 듣고 외부에 있을 때에도 공지사항을 알면 좋을 것 같다는 아내의 말 한마디에 착안해 개발하게 됐다"고 말했다.

기본적인 공지사항 알림 기능 이외에도 아파트 주민끼리 수다를 떨 수 있는 기능과 중고물품을 사고 팔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 게 특징. 아파트 생활에서 뜨겁게 이슈화 되고 있는 층간소음 문제라든지 주차 문제, 음식물쓰레기 문제 등 아파트 생활 에티켓을 무겁지 않게 만화 형식으로 다룬 웹툰 기능은 각박한 아파트 문화에 조금 더 친근하고 재미있게 접근하려는 시도도 반영됐다.

앱탭(ATPAP)은 아파트 관리사무소나 거주자분들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이 가능하며, 앱 내 제휴 신청 기능을 통해 아파트 입주민이라면 누구든지 제휴 신청을 할 수 있다. 앱탭 제휴 신청 및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aptap.co.kr)나 문의(031-975-6910)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