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완벽한 피부를 꿈꾸는 남성을 위한 피부 관리 팁

남자 피부 상태는 여자에 비해 15년 정도 젊어야 한다. 남성들은 여성들에 비해 피부 속 콜라겐 층이 두꺼운데 이는 피부 노화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하지만 피부 관리에 무지하거나 소홀한 경우가 많아 현실은 그렇지 못한 경우가 더 많다. 아주 작은 노력의 자기 관리 습관으로 완벽한 피부로 거듭나 보자.



▶피부 관리의 시작과 끝은 자극 없는 깨끗한 세안!

피부 표면이 곱고 촉촉하며 기름기가 아닌 윤기가 흐르는 완벽한 피부 상태, 즉 '아기 피부'를 꿈꾼다면 세안이 가장 중요하다. 특히 한국 남성들의 최대 피부 고민인 모공 확장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꼼꼼한 세안이 답이다. 본인의 피부 상태에 맞는 클렌징 폼 선택과 더불어 효율적으로 세안할 수 있는 세안 기기를 마련해 보자. 세계 최초로 한국 시장에 출시된 필립스 '비자퓨어 맨(VisaPure Men)'은 1분 클렌징 만으로 남성의 최대 피부 고민인 모공 확장, 블랙헤드, 각질, 피지 등을 해결해주는 남성 세안법에 혁신을 가져온 제품. 필립스만의 독창적인 초미세진동과 부드러운 롤링이 함께하는 '듀얼 모션 무브먼트(Dual Motion Movement)' 기술로 손 세안 대비, 최대 10배 더 효과적인 클렌징 효과를 보이며, 최대 80% 눈에 띄는 모공 감소 효과 및 80% 이상 블랙헤드 감소 효과, 80% 이상 각질제거 효과를 제공한다.

▶세안 후 10초, 피부 수분을 잡아라!

세안 직후 피부에 남아 있는 수분이 모두 날아가데 걸리는 시간은 단 10초. 남성들의 피부는 여성들에 비해 3배 이상 건조하기 때문에 이 10초가 더욱 중요하다. 타올로 가볍게 얼굴을 톡톡 두드리듯 물기를 제거하고 스킨 토너를 적당량 덜어 얼굴 전체와 목부위에 부드럽게 펴 발라준다. 이때 수분을 공급해주는 제품을 사용하면 더욱 좋다. 남성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랩 시리즈'의 보습 스킨 '워터로션'은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 밸런스를 맞춰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유지시켜 준다. 또한, 세안 후 남아 있는 노폐물과 각질 제거를 해준다. '워터로션'은 뜨거운 사막에 물을 주면 다시 살아나는 식물인 부활초에 다량 함유된 트레할로즈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보호와 수분 밸런스 유지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피곤하고 지친 피부에는 마스크 팩으로 활력을!

과음과 과로로 피부 활력이 떨어졌다면 일주일에 한번 정도는 마스크팩을 해주는 것이 좋다. 또한 피부 트러블이 있을 경우 필요한 효능에 따라 마스크팩을 선택해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피부에 노폐물이 쌓이는 것이 걱정된다면 녹차팩이, 여드름 등 피부 염증을 가라앉히는데는 알로에 팩이 좋다. 율무 역시 체내 신진대사를 촉진해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효과가 있어 피부를 맑게 만든다. 남성 전문 화장품 브랜드 '던롭'이 출시한 '포맨 다이나믹 링클 마스크'는 수분 부족으로 인해 들떠 있는 각질과 거칠어진 남성 피부에 충부한 수분에너지를 전달하고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로 개선해 준다. 인도유향추출물, 멜론추출물, 녹차발효추출여과물 등 자연 유래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진정시키고 촉촉하고 부드럽게 가꾸어 준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