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불만제로 치킨 염지제, 주사기 주입 '구멍 난사된 닭' 세상에…

불만제로 치킨 염지제, 주사기로 염지제 맞아 '수십개 구멍난 닭'

'불만제로'에서 치킨의 염지제 사용에 대한 실체와 브랜드별 나트륨 함량을 공개했다.

8일 방송된 MBC '불만제로UP'에서는 패스트푸드 치킨 두 제품과 프랜차이즈 치킨 다섯 제품의 나트륨 함량 검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나트륨 함량이 가장 높은 치킨은 국내 최다 매장을 보유하고 있는 L 패스트푸드 치킨(3,919mg)으로 밝혀졌다. 이어 B치킨이 2,764, K치킨이 2,669, N치킨은 2,218, D치킨이 1,895, T치킨이 1,761(단위 mg/600g)을 기록, 모두 높은 수치를 드러냈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생닭에 바늘을 넣어 염지액을 바르는 방법을 사용하거나 한꺼번에 세탁기에 닭을 넣고 돌려 버무리는 등의 충격적인 과정이 공개돼 충격을 안겼다.

또 한 전문가는 "식업용과 공업용 염지제가 있는데 공업용이 더 싸고 강력하다. 공업용 사용은 위법이지만 유혹에 빠질 수도 있지 않겠느냐"고 말해 불안감을 증폭시켰다.

불만제로 치킨 염지제 숨겨진 비밀 폭로에 네티즌들은 "불만제로 치킨, 염지제 비밀 폭로 놀랍다", "불만제로 치킨 비밀 폭로, 치킨에 저렇게 독한 염지제가 사용됐다니,,,", "불만제로 치킨 염지제 독성 장난 아니네, 이제 치킨 먹기가 두렵다", "불만제로에서 밝힌 나트륨 함량 가장 높은 치킨은 어디?", "염지제 맞은 닭 구멍난 것좀 봐" 등의 반응을 보였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