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네이버, TV캐스트 통해 영상 관련 학과 졸업전시회 작품 상영

네이버㈜(대표이사 사장 김상헌)가 TV캐스트 내에 한성대, 홍익대, 광운대, 상명대 등 4개 대학교 영상콘텐츠 관련 학과 채널을 마련, 학생들의 졸업전시회 작품을 온라인에서도 감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용자들은 졸업전시회를 방문하지 못해도, 해당 학과 졸업전시회 개최 시작과 동시에 온라인에서 간편하게 졸업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됐으며, 학생들은 자신의 작품을 보다 널리 알리며 이용자들의 반응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이용자들은 23일부터 졸업전시회가 진행되고 있는 홍익대학교 애니메이션전공 학생들의 졸업전시회(http://tvcast.naver.com/hianidmd )와 지난 20일 개최된 한성대 애니메이션과 졸업전시회(http://tvcast.naver.com/hsani2013 ) 작품들을 온라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상명대, 광운대 등 다른 대학교 졸업전시회도 전시회 시작 시점에 맞춰 온라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염동철 홍익대학교 주임교수는 "그동안 졸업작품 상영은 대학과 졸업생, 동문, 관련 산업체들 위주의 행사였는데, 이번 네이버 TV캐스트 상영을 통해 일반 네티즌에게도 실험적이고 창의적인 홍익대학교 졸업작품을 소개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네이버는 오프라인 졸업전시회가 대부분 하루 혹은 이틀 정도만 진행된다는 점을 고려해, 온라인의 졸업작품 상영 기간은 졸업전시회 종료 이후 최소 2주 이상 진행함으로써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작품을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추후 지속적으로 졸업전시회 작품의 온라인 상영 대학교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네이버 관계자는 "TV캐스트에 마련된 대학별 졸업전시회 채널을 통해 전시회장을 방문하지 못하는 사람들도 졸업작품을 손쉽게 감상할 수 있게 됐다"며, "네이버 TV 캐스트는 이용자들이 더욱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도록 폭넓은 장르와 형식의 콘텐츠를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