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꿈의 도서관' 응원 이벤트

스타벅스커피 컴퍼니(나스닥: SBUX) 국제소비상품그룹(Global Consumer Product Group)이 2008년부터 해마다 진행해온 도서 기증 프로그램인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꿈의 도서관'이 여섯 번째 수혜학교로 제주도에 위치한 물메초등학교를 선정했다. 제주시 애월읍에 위치한 물메초등학교는 1학년 1학급으로 이루어져 현재 77명의 학생들이 재학 중이다.

오는 12월 9일 '제주 물메초등학교 꿈의 도서관' 개관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꿈의 도서관' 공식 블로그(www.starbucksdiscoverieslibrary.net/)에서 11월 19일부터 12월 1일까지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꿈의 도서관 응원을 위한 사전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비자들은 두 가지 형태의 이벤트를 통해 직접 어린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메시지와 도서를 추천할 수 있다.

우선, 첫 번째 응원 이벤트인 '응원 메시지를 보내주세요!'에서는 수혜학교 학생들의 꿈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남길 수 있다. 소비자들이 직접 남긴 응원 메시지 중 선별된 77개는 직접 제작하는 책갈피에 새겨 학생들에게 전달된다. 이와 동시에 진행되는 '한 권의 책을 추천해주세요!' 이벤트에서는 소비자들이 직접 추천하는 도서를 추천 이유와 함께 남기면 된다. 저학년 어린이를 위한 '공부하다 잠시 쉬어가는 책' 또는 고학년을 위한 '힘들 때 위로와 용기를 주는 힐링도서'를 추천할 수 있고, 이 중에서 엄선한 77권의 도서는 각각 물메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전해질 예정이다.

온라인 응원 메시지 및 도서 추천 이벤트 당첨자 확인은 12월 4일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꿈의 도서관' 블로그에서 가능하며, 당첨자들에게는 스타벅스 더블샷? 캔커피 3종 및 스타벅스 프라프치노? 모카가 경품으로 제공된다.

'스타벅스 디스커버리즈 꿈의 도서관'은 스타벅스 국제소비상품그룹이2008년 한국에서 처음 시작한 사회공헌활동으로서 스타벅스 병, 캔, 컵커피 제조 및 판매 파트너사 동서식품(주)(대표 이창환)과 함께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6년동안 도서 지원을 필요로 하는 초등학교를 1년에 한 곳씩 선정해 지원해왔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