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천정형 난방기 바이썬 '농업용난방기' 선정

코퍼스트(대표신진영)의 천정형 난방기 바이썬(BYSUN)이 '농업용난방기'로 선정, 겨울철 농가의 난방비 관련 시름을 덜어줄 것으로 보인다.

코퍼스트의 천정형 난방기 '바이썬(BYSUN)'이 한국농기계공업협동조합(이사장 한상헌)이 선정한 '농업용난방기'로 등록 완료했기 때문. 바이썬은 정부지원대상(융자)으로 모델 등록돼 농민이 제품 구매 시 정부지원을 받아 구매가 가능하게 됐다. 농민에게 제공되는 융자내용은 1년 거치 5년 상환으로, 제품 가격에서 최대 80%까지 지원이 가능하며, 연이율 2~5%(개인별 차등)의 조건이다.

바이썬은 천정에 설치하므로 손에 닿지 않아 제품의 파손 염려가 없어 안전하고, 작동 즉시(약 5분이내) 가열판이 가열되면서 원적외선이 골고루 복사되므로 빠른 시간 내에 난방효과를 느낄 수 있다.

설치 후 유지보수나 관리비가 거의 들지 않으며, 원적외선 복사난방 효과와 쾌속난방 효과로 대류난방방식에 비해 약 30% 이상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다. 또한, 음이온 방출효과로 공기청정과 유해 물질 중화효과가 있고, 수분 증발로 인한 건조증이나 산소 소모, 먼지나 소음, 진동, 유해가스 발생 등이 없어 쾌적한 난방이 가능하다.

이밖에 인체에 유익한 원적외선 효과로 혈액순환을 증진시키는 등 건강에 좋은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작업의 능률 향상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가 있다.

파주에서 꽃 재배를 하는 최근호씨는 "최근 등유와 연탄을 통해 난방 하던 것을 천정형 난방기 '바이썬'을 사용하면서 난방비를 크게 줄일 수 있었다"며, "농가는 농업용 전기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친환경적이고 에너지 효율적인 난방기를 사용하면서 난방비를 절감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정원상 코퍼스트 이사는 "바이썬은 비닐하우스나 꽃집, 온실 등에 최근 많이 사용되는데, 비닐하우스의 식물 냉해 방지와 일정한 온도 유지, 원적외선 효과로 식물생육에 많은 도움을 준다"며 "농업용난방기 등록으로 보다 저렴하게 농가에 설치할 수 있게 되어 농가의 난방비용 절감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됐다"고 강조했다.

코퍼스트는 욕실용 난방기, 벽걸이형 전기 컨벡터, 전기 방열기, 천정형 복사열 난방기, 대공간 난방기, 바닥형 난방기, 전기 온수기, 원적외선 히터 등의 제품을 주로 공급하는 기업이다.

김세형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