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식품업계, 가을 맞아 캠핑 떠나는 나들이족 잡아라!

본격적인 캠핑의 계절, 가을을 맞아 식품업계가 캠핑을 떠나는 나들이족 공략에 나섰다. 캠핑장은 주로 가족 단위의 소비자들이 많이 찾고 야외 요리 등 활동들로 간편 식품의 수요가 많기 때문에 식품업계에서 주목하는 시장이다. 최근 업계에서는 이러한 나들이족을 유혹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대상FNF 종가집은 최근 포천 오포캠핑장에서 진행한 '2013 Fall 코베아 캠핑 페스티벌'에 참여해 캠핑족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총 100가족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 종가집은 캠핑장 등 야외에서도 별도의 조리 없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편 식품들과 맛김치 등을 시식할 수 있는 부스를 마련하고 게임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초록마을은 기아자동차와 함께 10월 한 달간 '올 유 라이크 캠핑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총 3차에 나눠 진행되는 이번 캠핑페스티벌에서 초록마을은 초록마을의 무항생제로 기운 닭을 활용해 나만의 캠핑요리 경연대회를 열고, 가족체험 프로그램, K시리즈 차량 전시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참가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캠핑족을 위한 제품 출시도 눈에 띈다.

대상 청정원은 1회 분량씩 소포장 된 캠핑용 '양념듬뿍 쌈장'을 선보였다. 소포장 용기로 출시되어 고기와 쌈 등을 찍어 먹기 편하고 위생적이다. 캠핑과 같은 아웃도어 활동에서 고기요리를 할 때 가정에 있는 쌈장을 따로 덜어가야 하는 번거로움 없어 간편하다.

사조대림은 캠핑전용 소시지 '캠프 앤 하우스'는 '캠핑 그릴 비엔나' 등 가을캠핑 시장 공략을 위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일반 비엔나 소시지에 비해 크기를 두 배 키워 캠핑장 그릴에 구워먹기 편한 제품이다. 앞으로도 아웃도어 브랜드와의 협업 등 다양한 프로모션 행사를 계획 중이다.

신송식품이 캠핑족을 공략해 내놓은 '즉석국엔 밥' 3종은 끓는 물만 부으면 4분 30초 만에 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야외에서 간편하게 즐기기에 좋다. 얼큰한 '소고기 육개장', 소고기와 애호박이 들어간 구수한 '소고기 된장국', 콩나물과 황태가 풍부한 '시원한 콩나물 북어국'으로 구성됐다.

대상 FNF 문성준 팀장은 "캠핑의 대중화와 함께 캠핑 요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식품업계에서 출시되는 간편 식품은 물론 프로모션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며 "식품업계의 캠핑족 대상 마케팅은 실제 고객층인 주부들에게 어필 할 수 있어 시즌을 맞아 더욱 활발히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