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성형팩, 고가 日화장품서 중금속 '크롬' 다량 검출 '충격'

'성형팩, 중금속 크롬 다량 검출'

지난달 화장품에는 절대 들어가서는 안 되는 스테로이드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논란을 일으킨 '기적에 크림'에 이어 이번엔 고가 수입화장품에서 중금속 물질인 크롬이 다량 검출돼 충격을 주고 있다.

1일 YTN 방송에 따르면 "강남과 분당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었던 '성형 화장품'에서 현행법상 화장품에는 절대 사용할 수 없는 성분인 크롬이 다량 검출됐다"고 보도했다.

문제의 화장품은 일본에서 수입된 크림형 팩으로 얼굴에 바른 뒤 강한 자석으로 벗겨내는 제품으로 일명 '자석 팩'으로 불리며 입소문이 난 제품이다.

해당 방송이 국내 전문 기관 두 곳에 의뢰해 검사한 결과 화장품에 사용될 수 없도록 법적으로 규정돼 있는 중금속 크롬이 173ppm, 190ppm이 각각 검출됐으며, 지난 2006년 우리나라와 중국에서 큰 파장을 일으켰던 일본 수입 화장품에서 나온 크롬 양보다 무려 900배 이상 많은 중금속 크롬이 검출돼 충격을 주고 있다.

지난 4월 식약처는 개정된 화장품 안전기준 등에 관한 규정을 통해 크롬을 화장품 원료로 사용해서는 안 되는 중금속 중 하나로 분류했으며, '크롬 화장품'을 사용할 시, 과민성 피부염과 습진, 피부 궤양이 생길 수 있다고 경고했다.

한편 '자석 팩' 수입업체 관계자는 해당 방송을 통해 해당 제품에 크롬이 들어있는 것을 몰랐다며 법적 책임이 있다면 감수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조선닷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