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모두의마블 for Kakao', 1000만 다운로드 등극

넷마블이 또 하나의 1000만 다운로드 게임을 탄생시켰다.

CJ E&M 넷마블은 9일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 for Kakao'가 출시 28일 만에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넷마블은 올해 '다함께 차차차'에 이어 '모두의마블 for Kakao'까지 2개 게임을 1000만 게임에 등극시켰다. '카카오 게임하기' 출시작 중 10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게임은 '모두의마블'을 비롯해 '다함께 차차차', '애니팡', '윈드러너', '쿠키런' 등 8개 게임에 불과하다.

'모두의마블'의 경우 카카오톡 친구초대가 30명으로 제한된 이후 출시된 카카오 게임하기 출시작 중 1000만 다운로드를 최단 기간에 달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이미 지난해 출시된 웹보드 게임 가운데 가장 큰 인기를 모은 바 있는 '모두의마블'은 지난 11일 모바일로 이식돼 출시된 직후 카카오 게임하기 인기 1위에 오른 것을 시작으로 하루 만에 100만 다운로드 돌파, 이틀만에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등 모바일 양대 마켓 점령, 6일 만에 다시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1위 등극 등 다양한 기록을 세웠다.

넷마블 백영훈 본부장은 "앞으로도 이용자 눈높이에 맞춘 발빠른 업데이트와 고객대응 등 차별화된 넷마블만의 서비스 역량으로 넷마블표 인기 모바일 게임들이 오랫동안 사랑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넷마블은 이번 1000만 다운로드 달성을 기념해 9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주사위 판매 가격을 50% 할인(스타롤·레인보우 제외) 판매 한다. 이벤트 기간 3일 동안 접속한 이용자들에게는 다이아몬드(게임내 머니) 매일 5개씩 총 15개를 지급할 예정이다.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