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의사가 누워있는 환자를 수차례 폭행...끝내 사망

의사가 심장질환으로 누워있는 환자를 수차례 폭행하는 모습이 CCTV에 고스란히 촬영됐다.

유튜브에 올라온 30초짜리 영상을 보면 산소마스크와 각종 의료기기 등을 부착한 채 침대에 누워있는 환자와 한 의사가 논쟁을 벌이는 모습이다.

곧이어 의사는 환자의 머리와 가슴 부분을 주먹으로 가격했고 환자는 고통으로 몸부림쳤다. 결국 이 환자는 몇시간 후 숨을 거뒀다.

3일(현지시간) 영국매체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올 2월 러시아 우랄 페름에 있는 한 종합병원에서 이같은 엽기사건이 벌어졌다.

이 엽기 의사는 "나름 최선의 진료를 했지만 환자가 모욕적인 말을 했다"며 "당시 과도한 업무로 만성 피로에 시달리고 있던 중이었다"고 변명했다. 이어 "환자와 가족에게 정말 죄송하다"고 뒤늦은 후회를 했지만 병원측은 즉시 그 의사를 해고했다.

현지 경찰은 구체적인 사건 경위를 파악하기위해 집중 조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보도를 접한 네티즌들은 "의사의 정신상태가 의심스럽다", "할 말을 잃었다", "환자가 얼마나 고통스러웠을까" 등의 안타까운 반응이 이어졌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장종호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