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유비벨록스, '스마트카 산업'을 말하다

유비벨록스(사장 양병선)는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가 주관하는 '스마트카 산업의 동향 및 전망' 산업 컨퍼런스에서 스마트카 산업관련기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컨퍼런스는 한국거래소 서울 사옥 21층 대회의실에서 6일 오후 3시 20분부터 진행됐으며, 한양대학교 선우명호 교수가 '스마트카 산업의동향 및 전망'에 대해 강의했다. 또한 스마트카 산업 관련 코스닥기업인 유비벨록스와 MDS테크놀로지의 기업설명회도 함께 개최됐다.

유비벨록스는 기업설명회에서 모바일과 스마트카드에 대한 비즈니스포트폴리오를 설명했다. 특히, NFC Zone 구축을 통한기업형 어플리케이션 공급, 모바일 전자지갑 상용화, NFCSocial Media, NFC 명함 등 신규사업 진출 분야에 대해 설명했다.

또 유비벨록스는모바일 기술을 차량용 디바이스로 확대 적용하는 스마트카 시장을 선도하고 있고, 스마트카드 등 다양한사업분야에 대해 현지법인을 통한 해외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거래소 코스닥시장본부는 특정산업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해산업 컨퍼런스를 2011년도부터 매 분기마다 개최하고 있으며, 이번 분기에는 차세대 자동차산업의 성장동력으로 주목되는 '스마트카 산업'에 대한 컨퍼런스 및 관련 기업의 설명회를 마련했다. 컨퍼런스는 애널리스트 및 기관투자자는 물론 스마트카 산업에관심이 있는 일반투자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유비벨록스 관계자는 "컨퍼런스를 통해 스마트카 산업에 대한시장의 이해와 관심이 제고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유비벨록스가 준비하고 계획하는 스마트카 산업을비롯한 다양한 사업분야를 설명하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유비벨록스는스마트카 환경의 스마트 컨트롤, 카 인포테인먼트, 차량용App store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바일 플랫폼 및 솔루션, 콘텐츠 공급 분야에 있어 오랜 경험을 가지고 있다. 또한, 스마트카드 분야 원천 보유기술을 기반으로 금융, 통신, 공공 및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스마트카드 칩을 공급하고 국내 기술로는 최초로 스마트카드 통합 솔루션을금융기관에 개발 공급한 튼튼하고 역량 있는 기업이다.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