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리쌍, 'TV를 껐네…' 150시간 연속 1위 기록. 하반기 음원 차트의 지각 변동 예고

리쌍이 음원 차트 연속 150시간 1위의 기록을 세웠다.

지난 16일 리쌍의 정규 7집 '아수라발발타(AsuRa BalBalTa)'의 발매에 앞서 공개된 'TV를 껐네…'는 세 시간 만에 멜론, 엠넷, 올레뮤직, 싸이월드 BGM, 네이버 뮤직, 벅스 등의 음원 사이트 차트 1위에 등극하며 이변을 일으켰다. 이어 공개 일주일이 다 되어가는 현재까지 모든 차트에서 150시간 연속 1위의 자리를 지키며 퍼펙트 올킬의 본보기를 보여주고 있다.

'TV를 껐네…'는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 통합 차트인 i-Chart를 통해 실시간은 물론 일간,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하며 모든 차트를 올킬한 유일한 곡이자 대한민국 뮤티즌들이 인정한 완벽한 1위에게만 부여되는 퍼펙트 올킬 마크도 받았다.

특히 음악 방송 출연 여부에 따라 어느 정도 영향력을 미치는 음원 차트에도 불구하고 방송 프로모션 한 번 없이 이 정도의 역량을 과시한다는 것은 리쌍이 선보이는 음악의 완성도만으로 팬들의 절대적인 호응을 이끌어 냈다는 반증이기도 하다.

계속되는 리쌍의 차트 점령에 네티즌들은 "리쌍이라면 퍼펙트 올킬도 당연하다", "요 근래 이렇게 1,2위 격차가 큰 그래프는 처음 본다. 역시 리쌍이다", "선공개 곡이 이 정도인데 정규 앨범의 퀄리티는 얼마나 좋을지 기대된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오는 25일 정규 7집을 발매하는 리쌍은 11월 4일부터 AX-Korea에서 '리쌍극장'이라는 타이틀 아래 데뷔 이후 첫 단독 콘서트를 가질 예정이다. 티켓 예매는 오는 26일부터 시작된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