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대야산 생태체험 이모저모



○…"문경새재는 웬 고갠가 굽으야 굽으굽으가 눈물이 난다. 아리아리랑 스리스리랑 아라리가 났네." 숲생태체험에 동행한 국악인 최우칠은 판소리 즉석 강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그는 이동 시간 틈틈이 알기쉬운 국악이야기로 숲 체험에 나선 일행들을 사로잡았다. 평소 산행을 즐기는 최우칠은 "우리 숲 탐방에 우리 민요가 빠질 수 없다"면서 판소리의 유래부터 추임새 등 국악 용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이야기 보따리를 풀어놨다. 특히 가사에 문경새재가 들어가는 '진도아리랑' 배우기는 숲체험단의 열띤 호응을 이끌어냈다. 체험단은 최우칠의 선창에 따라 진도아리랑을 부르면서 우리 숲과 국악에 대한 의미를 되새겼디.

○…산림청 녹색사업단 후원의 '대한민국 그린그린 마운틴 캠페인'이 큰 호응을 얻으면서 숲생태체험단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5월부터 10월까지(매월 첫째주 토요일) 생태등산 체험 형식으로 진행되고 있는데 매번 4~5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대야산휴양림 체험단원들도 "우리는 그린그린 마운틴 캠페인 홍보대사"라면서 "다음번에도 꼭 참가하고 싶다"고 '재도전' 의사를 강조했다. 국립자연휴양림 인근의 명산을 찾는 숲 생태체험 및 그린그린 마운틴 캠페인에는 산을 좋아하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스포츠조선 홈페이지를 통해 매월 온라인 접수를 받으며 응모 신청자중 추첨을 통해 매회 35명씩 대상자를 선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