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삼성전자 스마트 TV 론칭… 브랜드 단일화

삼성전자는 12년 전인 1998년, 대화면 TV에 대한 인식이 거의 없던 국내 시장에 프리미엄 TV 브랜드 '파브'를 론칭하며 업계를 선도하면서 삼성TV가 5년 연속 세계 TV 시장 1위라는 위대한 업적을 달성하는데 발판을 마련했다.

이에 삼성전자는 전 세계인에게 통용되는 '삼성' 브랜드의 신뢰와 자부심을 보다 공고히 하고자 국내에서만 활용됐던 브랜드 명 '파브'를 없애고 모든 TV 브랜드를 '삼성'으로 단일화해 향후 글로벌적으로 통합된 TV 브랜드 전략을 펼쳐 나가고 있다.

특히 삼성TV는 6년 연속 세계 1위 달성을 위한 새로운 병기로 '2011년형 스마트TV'를 론칭했고, 이에 발맞춰 브랜드 명을 통합함으로써 제품 혁신성과 글로벌 브랜드로의 리더십을 더욱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삼성전자가 전세계 TV기준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킨 스마트TV를 출시하기까지 다양한 노력이 뒷받침돼 왔다. 지난 19998년 미래 TV 시장의 판도 변화를 예측해 대화면 TV를 출시한 삼성전자는 2000년 대화면이면서도 얇고 가벼운 디스플레이 방식의 LCD TV 개발에 성공했다.

지난 2010년 2월에는 입체영상으로 진짜에 더 다가선 삼성 LED 3D TV를 전 세계에 출시, 6개월 만에 세계시장에서 100만대 이상을 판매했다. 'LED TV=삼성'에 이어 '3D TV=삼성' 공식을 성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