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dium App

Experience a richer experience on our mobile app!

'써니'의 심은경을 스마트폰 영화로 만나려면?

500만을 돌파하며 올해 최대의 흥행작이 된 영화 '써니'의 주역인 배우 심은경과 고수희가 출연한 스마트폰 영화가 화제다.

매주 한 편씩 국내의 우수한 단편영화를 소개하는 네이버 온라인 극장에서 25일부터 김지용 감독이 연출하고 심은경이 주연한 스마트폰 영화 '지상의 밤'을 전격 상영중이다.

어둠이 짙게 내린 도시의 밤, 집으로 가는 사춘기 소녀가 꿈꾸는 깜찍한 일탈을 담아낸 '지상의 밤'은 대부분의 촬영이 차 안에서 이루어졌지만 소형 촬영 기기인 아이폰4를 이용하여 다양한 앵글을 구사해낸 작품이다. 심은경은 다진 탄탄한 연기력으로 사춘기 소녀의 섬세한 내면을 완벽히 표현해냈으며, '남극일기' '헨젤과 그레텔'을 연출하고 봉준호 감독의 영화 '괴물'에도 출연한 바 있는 임필성 감독이 심은경의 아버지로 특별 출연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또 '써니'에서 만년 꼴찌 보험설계사 장미 역으로 열연해 관객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배우 고수희는 봉만대 감독의 스마트폰 영화 '맛있는 상상'을 통해 사랑에 빠진 사랑스런 여인의 모습을 연기하기도 했다.

지난해 가을 아이폰4 필름 페스티벌을 통해 스마트폰 영화 촬영은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았다. 이런 가운데 KT 올레 미디어 스튜디오에서 스마트폰 영화아카데미를 운영중이다.

스마트폰 영화아카데미는 스마트폰 영화의 저변 확대를 위해 마련된 무료 강좌로 13일 시작돼 연말까지 매주 진행된다. 이미 1,2기 수업이 성황리에 진행된 가운데 방학을 앞두고 스마트폰 영화 제작에 관심 있어 하는 학생, 교사들의 단체 강의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아카데미 강사로는 이미 아이폰4 필름 페스티벌에서 스마트폰 영화를 만든바 있는 봉만대 임필성 정윤철 이호재 감독 등이 참여하고 있으며, 지난 2월에 열린 제1회 ollehㆍ롯데 스마트폰 영화제에서 최고상을 수상한 민병우 감독까지 참여해 20만원으로 영화를 완성한 자신의 노하우를 전수한다.

스마트폰 영화아카데미 신청은 올레 미디어 스튜디오 홈페이지(http://ollehstudio.kt.com)나 공식 카페(http://cafe.naver.com/omsacademy)에서 할 수 있으며, 카페에서는 심은경이 출연한 스마트폰 영화 '지상의 밤', 고수희가 출연한 '맛있는 상상'을 비롯해 이준익 감독이 출연해 화제가 된 '농반진반', 개봉을 앞둔 '최종병기 활'의 김무열이 출연한 '세로본능' 등 12편의 다양한 스마트폰 영화도 만나볼 수 있다.이예은 기자 yeeuney@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