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매일유업, 당 함량을 1g대로 줄인 신제품 '매일두유 고단백 검은콩' 출시

남정석 기자

입력 2024-06-25 10:16

매일유업, 당 함량을 1g대로 줄인 신제품 '매일두유 고단백 검은콩' 출…


매일유업은 설탕을 넣지 않고, 당 함량 1g대로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고단백 두유 '매일두유 고단백 검은콩'을 신제품으로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 제품은 건강한 단맛을 구현한 기존 '매일두유 검은콩' 제품에서 한층 더 단백질 함량은 높이고, 당 함량은 낮추는 영양설계로 당 섭취를 줄이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선보인다고 매일유업은 전했다. 특히 설탕무첨가가 특징으로 천연 감미료인 알룰로오스와 스테비올배당체를 사용해 당류가 1.7g으로, 190㎖ 용량 한 팩을 마셔도 당 함량이 1g 대 수준이며, 콩 단백질 함량이 12g인 고단백 제품으로 달걀 약 2개 분량 수준의 식물성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최근 비건 문화가 확대되면서 식물성 음료들이 주목받는 가운데 친근하고 익숙한 두유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졌다. 특히 저당 식품 선호와 함께 전문가들이 추천하는 식단들에 저당, 저칼로리, 단백질 섭취를 충분히 할 수 있는 식품들이 공통적으로 들어가면서 이런 특징을 담은 두유 제품들이 각광받고 있다.

매일두유는 설탕을 넣지 않거나 천연감미료 등을 사용해 기존의 두유보다 달지 않으면서 건강하게 즐길 수 있고, 식물성 단백질 함량을 강화하는 등 두유 원료인 대두 콩 본연의 고소하고 진한 맛을 구현하는데 초점을 맞춰 다양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신제품을 포함해 매일두유 제품은 총 6종으로, 자신의 건강상태와 취향에 맞춰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설탕무첨가 두유 제품은 '매일두유 99.9(구구쩜구)'와 '매일두유 고단백 플레인', 신제품 '매일두유 고단백 검은콩' 3종이 있으며 건강한 단맛을 좀 더 느끼고 싶은 고객들을 위한 '매일두유 오리지널'과 '매일두유 검은콩', '매일두유 초콜릿'도 있다. 특히 '매일두유 99.9(구구쩜구)'는 SNS 활동이 활발한 MZ세대 사이에서 설탕무첨가 두유로 주목받으면서 운동과 몸매 관리 등을 위한 건강한 식단에 자주 추천될 정도로 인기가 높은 제품이라고 매일유업은 전했다. 모두 실온에서도 보관이 가능한 멸균 패키지로, 집과 밖 어디서든 즐길 수 있도록 휴대성 및 보관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두유는 요즘 소비자들이 가장 큰 식단 고민으로 꼽는 당 함량은 줄이고, 식물성 단백질은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설탕을 넣지 않거나 저당으로 설계해 콩 본연의 맛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라며 "이번에 선보인 '매일두유 고단백 검은콩'은 단백질 함량은 높이고, 당류는 1g대(1.7g) 수준으로 부담이 없어, 건강한 간식 혹은 운동 전후 등 언제나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맛있고 가벼운 식물성 단백질 음료를 찾는 사람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매일두유 고단백 검은콩'은 '카카오 메이커스'에서 단독으로 첫 공개를 했으며, 출시 기념 구매 혜택도 제공한다. 오는 7월부터는 매일유업 공식몰 '매일다이렉트'와 네이버직영스토어 등 온라인 쇼핑사이트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