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씨젠 "英 스프링어네이처와 진단시약 개발 과제 공모"

입력 2023-09-04 14:29

씨젠 "英 스프링어네이처와 진단시약 개발 과제 공모"
[씨젠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조현영 기자 = 유전자증폭(PCR) 분자진단 기업 씨젠은 세계 최대 과학 분야 출판사인 '스프링어 네이처' 영국 본사와 진단시약 개발 과제를 공모한다고 4일 밝혔다.
프로젝트명은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파워드 바이 씨젠'이며 요로감염, 피부사상균증, 진드기 매개 감염 등 신드로믹 정량 PCR 진단시약 15종을 개발하는 15개 과제로 구성됐다.
씨젠은 다음 달 31일까지 과제별 수행자를 공모하고 내년 3월 15일까지 선정 과정을 거쳐 시약 개발에 들어갈 예정이다.
최종 선정되면 과제당 최대 60만 달러(한화 약 8억원)의 연구비와 함께 씨젠의 시약, 장비, 소프트웨어 등에 대한 교육이 무료로 제공된다.
양사는 "이번이 첫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인 만큼, 씨젠이 전반적으로 프로그램을 이끌고 과제 참가자들은 임상 관련 연구에 주력하게 된다"며 "향후 프로그램부터는 과제 참가자들이 씨젠의 개발자동화(SGDDS) 기술을 활용해 개발 초기 단계부터 개발 전 과정을 주도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양사는 지난 6월 기술공유 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새로운 시약 개발을 위한 협업을 약속한 바 있다.

hyun0@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