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탕웨이→할리베리, 글로벌★ '파리 올림픽 성황 봉송' 동참[SC이슈]

이유나 기자

입력 2024-06-19 18:25

more
탕웨이→할리베리, 글로벌★ '파리 올림픽 성황 봉송' 동참


[스포츠조선 이유나 기자] 배우 탕웨이부터 할리우드 배우 할리베리 등 글로벌 스타들이 프랑스 파리 올림픽 성화 봉송에 동참했다.



19일(한국시간) 올림픽 공식 계정에는 "2024 파리 올림픽을 밝힐 성화가 프랑스 전역을 누비고 있습니다"라며 "탕웨이, 할리 베리, 샤를 르클레르, 숀 화이트, 구아이링도 성화봉송에 나섰습니다"라고 알렸다.

이어 "게다가 물 속에서도 성화봉송이 이루어졌다는 사실"이라며 "성화 봉송은 올림픽 개막 때까지 계속 이어집니다. 2024 파리 올림픽은 7월 26일 개막합니다!"라고 덧붙였다.

수중 성화봉송은 프랑스 프리다이버 챔피언 앨리스 모로도가 빌프랑슈쉬르메르의 지중해 바닷속에서 진행했다.

이날 성화봉송 주자로 나선 배우 할리 베리는 이날 오전 11시 38분경 칸 레드카펫에 도착해 티에리 프레모(Thierry Fremaux) 칸 영화제 집행위원장에게 성화를 전달했다. 현장에는 성화봉송을 보기 위한 수천명의 인파가 몰려 축제 분위기를 띄웠다.

그리스 올림피아의 헤라 신전에서 채화된 성화는 지난 5월 8일 프랑스 마르세유를 시작으로 프랑스 전역 60여개 지역으로 봉송되고 있다. 프랑스 성화봉송에는 1만여명의 주자가 참여하며 각 도시로 봉송된 뒤 오는 7월 26일 파리올림픽 개회식장 성화대에 점화된다.

지구촌 축제 2024 파리 올림픽은 7월 26일부터 8월 11일까지 파리에서 열린다.

ly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