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위메이드, SK플래닛과 지분 섞으며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도모

남정석 기자

입력 2023-09-18 17:29

수정 2023-09-18 17:29

more
위메이드, SK플래닛과 지분 섞으며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도모


위메이드는 SK플래닛과 블록체인 및 플랫폼 시장 생태계 확장을 위해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 사는 전략적 제휴를 보다 긴밀하고 속도감 있게 추진하기 위해 상호 지분 투자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위메이드와 자회사 전기아이피는 SK플래닛 지분 7.08%, 5.31%를 모회사 SK스퀘어로부터 인수한다. 인수금액은 위메이드 200억 원, 전기아이피 150억 원으로, 총 350억 원이다.

SK플래닛은 위메이드가 발행한 전환사채(CB) 200억 원을 취득하고 약 150억 원 규모의 박관호 위메이드 의장 보유 주식을 인수해 위메이드 지분 약 1.27%를 보유하게 된다. 박관호 의장은 이번 주식 매각 대금으로 위믹스를 매입하는데, 이는 위믹스 생태계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결정이라고 위메이드는 전했다.

이와 함께 양 사의 기술력, 서비스 강점을 적극 활용해 다양한 공동 마케팅, 프로모션을 적극 모색할 예정이다. 또 OK캐쉬백 NFT 멤버십 등 블록체인 분야로도 협력을 확대한다.

SK플래닛 이한상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플랫폼 생태계 혁신을 가져오고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위메이드와 지속적인 시너지를 창출하고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SK플래닛은 OK캐쉬백과 같은 오래 지속된 마케팅 플랫폼을 보유한 회사로, 위믹스 플랫폼과 제휴를 통해서 양사가 큰 시너지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투명사회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 연결 등을 통해서 한국 시장에서의 성장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