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러시아 대표 클래식 '더 노즈', '볼쇼이 스페셜 갈라', 메가박스서 본다

정현석 기자

입력 2014-02-18 09:38

more
러시아 대표 클래식 '더 노즈', '볼쇼이 스페셜 갈라', 메가박스서 본…
사진=뉴욕메트로폴리탄오페라 제공

러시아 대표 클래식 작품을 만날 수 있는 무대가 메가박스에서 펼쳐진다. 메가박스는 22일부터 메트오페라 '더 노즈', 27일부터 '볼쇼이 스페셜 갈라'를 상영한다고 밝혔다.



22일 개봉하는 '더 노즈'는 뉴욕 메트로폴리탄 오페라를 극장에서 생생하게 감상할 수 있는 'The Met: Live in HD' 2014년 시즌 두 번째 작품. 고골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쇼스타코비치의 오페라로 당대 러시아 아방가르드 예술을 대표하는 작품이다. 형식주의에 얽매인 당시 사회를 신랄하게 비판해 1930년 초연 후 16주 연속 공연을 기록할 만큼 대단한 반향을 일으켰다.

말단 공무원인 코발레프는 어느 날 아침 코가 없어졌다는 사실을 알고 놀란다. 거리로 나온 코발레프는 관복을 입고 돌아다니는 자신의 코를 발견하고 격분해 따지려 하지만, 자신보다 높은 5급 관료의 옷을 입은 코에게 함부로 하지 못한다. 결국 집으로 돌아온 코발레프에게 경찰관이 코를 찾아주고, 자고 일어난 코발레프는 제 자리에 붙어있는 코를 보게 된다. 파벨 스멜코브가 지휘를 맡았으며, 뉴욕 타임즈가 '완벽한 코발레프'라고 극찬한 파올로 숏의 연기와 메트오페라 특유의 압도적인 무대구성을 생생한 음향과 화질로 즐길 수 있다. 메트오페라는 메가박스 코엑스, 센트럴, 목동, 킨텍스, 동대문 등 5개 지점에서 상영된다. 가격은 일반 3만원, 청소년 1만5천원이며 메가박스 VIP 회원은 15% 할인된다.

27일 개봉하는 '볼쇼이 스페셜 갈라'는 러시아 최고의 오페라 하우스 볼쇼이 극장 재개관 기념으로 열린 특별 공연의 실황 영상. '신데렐라', '백조의 호수' 등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발레 레퍼토리와 '스페이드의 여왕', '수도원에서의 약혼' 등 오페라 명 장면을 포함한 총 22개의 레퍼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볼쇼이 스페셜 갈라는 메가박스 코엑스, 센트럴, 목동, 동대문, 백석, 울산, 영통, 광주, 전주, 해운대, 대구, 대전, 천안 등 13개 지점에서 만날 수 있다. 가격은 2만원.

메가박스 프로그램팀 김효진 담당자는 "올림픽을 맞아 러시아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진 상황에서 러시아 작품들을 국내 관객에게 소개하게 돼 기쁘다. 러시아 클래식을 대표하는 감동의 무대를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상세 정보와 예매는 메가박스 홈페이지(www.megabox.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문의 ARS 1544-0070.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